언리얼5 - 원형 링 마법진 왜곡 효과 구현 팁



언리얼5 - 원형 링 마법진 왜곡 효과 구현 팁

금별 0 323 10.15 13:40

 

 



이 영상은 Unreal Engine 5의 VFX Material에서 Panner 기능을 활용한 기본적인 그리드 맵(타일링 텍스처) 적용 튜토리얼입니다. 주요 내용은 그리드 맵을 Panner 텍스처로 사용할 때 발생하는 대각선 방향 왜곡 문제를 설명하고, 이를 해결하는 여러 방법을 단계적으로 보여줍니다.

 

 

 

문제 설명: 단일 채널(예: R 채널)을 사용하면 RG 값이 동일하게 더해져 대각선(왼쪽 위-오른쪽 아래)으로 왜곡되며, 강도에 따라 오프셋이 아래로 치우칩니다.

 

첫 번째 해결: 이진 값(예: 0.5)을 추가해 오프셋을 보정하여 기본 위치로 복원합니다.

 

두 번째 방법: Normal 맵의 RG 채널을 2:2로 활용해 자연스러운 사방향 Panner 효과를 구현합니다. (원형 링 텍스처에 Instanced Stereo 추가로 더 강화)

 

핵심 해결: UV 좌표의 중심점(00)을 중앙(0.5)으로 이동시킨 후, Subtract(0.5)와 Add(1) 연산으로 올바른 4방향 밀림 효과를 얻습니다.

 

 

 

전체적으로 초보자 친화적인 실습 중심으로, Houdini와의 연계는 언급되지 않으며 약 6분 40초 길이의 실전 팁 영상입니다. VFX 초보자에게 UV 조작과 채널 활용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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