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5 - 나이아가라 리본의 첫 트레일 프레임이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제작팁



언리얼5 - 나이아가라 리본의 첫 트레일 프레임이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제작팁

금별 0 8 09.19 19:28



 

이번 팁은 Niagara Ribbon Emitter에서 자주 생기는 문제를 다룹니다.

문제: 리본 파티클이 첫 프레임에 “툭” 하고 갑자기 나타나면서 너무 딱딱하게 보이는 현상.

해결법: 리본이 스폰되자마자 크기(Scale)와 투명도(Opacity) 를 낮게 시작해서, 짧은 시간 동안 서서히 커지고 선명해지도록 설정.

 

어떻게 적용하냐면

리본 스폰 시 초기 상태

Size: 아주 작게 시작

Opacity: 0 또는 매우 낮은 값

짧은 시간 동안 보간

Curve나 Lerp(Linear Interpolation)을 사용해서 몇 프레임 동안

Size → 점점 커짐

Opacity → 점점 불투명해짐

 

결과

 

리본이 자연스럽게 “페이드 인”하면서 이어져 나오기 때문에

첫 프레임의 딱 끊기는 느낌이 사라지고 훨씬 부드럽게 보임.

 

활용 예시

 

칼이나 무기 궤적 → 휘두를 때 리본이 갑자기 생기지 않고 자연스럽게 나타남.

마법 이펙트 → 에너지 선이 서서히 드러나는 느낌을 줘서 고급스러운 연출 가능.

트레일 효과 → 첫 순간이 튀지 않으니 애니메이션과 잘 어울림.

 

요약하자면, Ribbon Emitter의 첫 프레임 팝 현상(툭 튀는 문제) 을 없애려면, 크기와 투명도를 점점 키우는 페이드 인 효과를 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에반 언리얼5 이펙트 그룹과정[12월 시작] : https://cafe.naver.com/unrealfx/20727

언리얼5 스타일라이즈드 VFX 과정(신규) : 과정 정보 링크

린반 25년 초급과정 정보 : https://cafe.naver.com/unrealfx/22518

KUPAFX Stylized 유니티 이펙트 취업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1249

 

트리키 언리얼+후디니 활용 게임 VFX 연출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5629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1달특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이펙트 : https://gamefx.co.kr/bbs/page.php?hid=Rak_intro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220 유니티 유니티/3DsMax - 깔끔한 기본 메시 검기 제작과정 part2(한글자막) 금별 09.19 11
1219 유니티 유니티/3DsMax - 깔끔한 기본 메시 검기 제작과정 part1(한글자막) 금별 09.19 10
열람중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 리본의 첫 트레일 프레임이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제작팁 금별 09.19 9
1217 언리얼4 언리얼5 - [퀵팁] Niagara를 하나의 파라미터로 컨트롤과정 금별 09.19 6
1216 유니티 언리얼5 - 심플한 솟아오르는형태 아우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9.19 8
1215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 플루이드 2d Gas Smoke 기본조절 금별 09.19 7
1214 언리얼4 린반 게임이펙트 라이브 - (취업준비편)포트폴리오 구성/주의사항/면접관련 각종팁들 금별 09.19 25
1213 언리얼4 Unreal Engine 5 Energy Dome Aurora Material Tutorial for beginner ashif 09.18 18
1212 언리얼4 How to make Summon FX in Unreal Engine 5 Niagara ashif 09.12 70
1211 언리얼4 언리얼5 - Niagara로 번개와 표면 상호작용 VFX 만들기 금별 09.03 176
1210 언리얼4 언리얼5 - 간단한 바닥 아우라 색수차 효과를 추가 제작팁 금별 09.03 221
1209 언리얼4 언리얼5 - Rotate Around Point 활용 궤도 애니메이션 연출 간단팁 금별 09.03 126
1208 언리얼4 언리얼5 - halftone post-process 제작 예제 금별 09.03 465
1207 언리얼4 언리얼5 - 흡수 및 폭발 효과 간단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9.02 470
1206 언리얼4 언리얼5 - 회피 텔레포트 효과 간단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9.02 157
1205 언리얼4 언리얼5 - Stylized 화속성 검기 간단 제작 분석(한글자막) 금별 09.02 197
1204 언리얼4 언리얼5 - 메시 조각 흡수 간단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9.02 393
1203 언리얼4 유니티 - 고드름 형태 프리즈 셰이더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9.02 215
1202 언리얼4 언리얼5 - Stylized 라이트닝 메쉬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8.22 240
1201 언리얼4 언리얼/C4D로 만드는 모션그래픽 스타일 VFX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8.22 156
1200 언리얼4 후디니/언리얼5 - 가벼운 VFX: Pivot Painter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8.22 194
1199 언리얼4 언리얼5 - 자연스러운 바닥 얼음생성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8.22 191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