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5 - Stylized 화속성 검기 간단 제작 분석(한글자막)



언리얼5 - Stylized 화속성 검기 간단 제작 분석(한글자막)

금별 0 426 09.02 14:27



 

1 마스터 재질 구조: 칼날 빛 효과를 포함한 다목적 마스터 재질을 만들고, 모든 재질이 이를 상속받음.

 

2 칼날 빛 효과 구성: 세 개의 레이어(어두운 색상, 밝은 색상, 패턴)로 구성.

 

3 텍스처 사용: 메인 색상 텍스처와 알파 텍스처를 파라미터로 설정해 조정 가능하도록 구현. Particle Color와 곱셈 및 마스크 처리로 경계 잘림 방지.

 

4 디졸브 효과: Dynamic Parameter와 Subtract 노드를 사용해 디졸브 효과 구현, 타일링 조정 가능.

 

5 왜곡 효과: Noise 텍스처와 UV 좌표를 활용해 왜곡 강도와 흐름 속도 조정.

 

6 자체발광(Glow): 흐름 효과와 Noise를 추가하고, Lerp 노드로 강도 조절.

 

7 색상 그라디언트: 앞부분은 밝은 노란색, 뒷부분은 어두운 보라색으로 대비 강화를 위해 Power 노드 사용.

 

8 텍스처 제작: Photoshop에서 만든 밝고 흐릿한 텍스처 및 패턴 텍스처 활용.



 

 

 

 

 

 

 

에반 언리얼5 이펙트 그룹과정[9월 시작] : https://cafe.naver.com/unrealfx/20727

언리얼5 스타일라이즈드 VFX 과정(신규) : 과정 정보 링크

린반 25년 초급과정 정보 : https://cafe.naver.com/unrealfx/22518

KUPAFX Stylized 유니티 이펙트 취업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1249

 

트리키 언리얼+후디니 활용 게임 VFX 연출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5629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1달특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이펙트 : https://gamefx.co.kr/bbs/page.php?hid=Rak_intro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250 언리얼4 Cracked Lava Rock Material in UE5! (3D Noise, Burning Cracks & Instance Control Tutorial) ???????????? ashif 11.05 59
1249 유니티 유니티 - ASE로 UV Flow + Noise 흔들림 기본 VFX 셰이더 제작과정(한글자막) part3 금별 11.05 70
1248 유니티 유니티 - ASE로 UV Flow + Noise 흔들림 기본 VFX 셰이더 제작과정(한글자막) part2 금별 11.05 47
1247 유니티 유니티 - ASE로 UV Flow + Noise 흔들림 기본 VFX 셰이더 제작과정(한글자막) part1 금별 11.05 58
1246 언리얼4 언리얼/3Ds Max - 우주 느낌의 하트 제작_2 머트리얼 적용과정 금별 10.28 177
1245 언리얼4 언리얼/3Ds Max - 우주 느낌의 하트 제작_1 모델링/UV 제작과정 금별 10.28 126
1244 언리얼4 후디니/언리얼 - 후디니 활용 절차적(프로시졀) 검기 메시,텍스쳐 VFX 제작 기법(한글자막) 금별 10.28 140
1243 언리얼4 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Niagara Particle과 기본 Scene 제작 금별 10.28 149
1242 언리얼4 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Material 연결과 원리 분석 금별 10.28 121
1241 언리얼4 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모델링과 텍스처 기초 금별 10.28 119
1240 언리얼4 언리얼5 - 디지털 트랜지션 생성 및 파티클 픽셀화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0.22 172
1239 언리얼4 언리얼 - 데몬슬레이어 아카자 스킬 VFX 분석 금별 10.22 191
1238 언리얼4 언리얼5 - 테크노 스타일 매직 어레이/포스트 프로세싱 그리드 링 흐름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0.20 150
1237 언리얼4 언리얼5 - 오클루전 활용한 지면 균열 머트리얼 생성과정(한글자막) 금별 10.20 146
1236 언리얼4 언리얼 - Lightmap UV 제거를 위한 에디터 유틸리티 제작 금별 10.17 157
1235 언리얼4 언리얼 - 텍스처 패킹 자동화: 기술 아티스트를 위한 시간 절약 도구 금별 10.17 148
1234 언리얼4 언리얼 - 폴라 UV는 타일링 텍스처 간단 활용 금별 10.17 134
1233 언리얼4 언리얼5 - 원형 링 마법진 왜곡 효과 구현 팁 금별 10.15 228
1232 언리얼4 언리얼5 - 물결 패턴 Normal Map 블렌딩 & 질감 교체 가이드 금별 10.15 208
1231 언리얼4 언리얼5 VFX 프로젝트 조직화 가이드: 폴더부터 명명 규칙까지(한글자막) 금별 10.14 193
1230 유니티 유니티 - Stylized 마법구 발사체 효과 제작과정 금별 10.14 214
1229 언리얼4 언리얼5 - 행성 흡수 제작과정 : Spline과 Blueprint 활용 part2 금별 10.12 200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