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디니/언리얼5 - Pivot Painter 구현과 파괴 효과 제작과정2/데이터맵 언리얼로 임포(한글자막)



후디니/언리얼5 - Pivot Painter 구현과 파괴 효과 제작과정2/데이터맵 언리얼로 임포(한글자막)

금별 0 618 06.24 19:13



 

이 강의는 Houdini와 Unreal Engine 5를 활용하여 VFX(Visual Effects) 제작 과정을 다루는 튜토리얼입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데이터 저장 및 처리:

두 그룹의 데이터를 Waterman에 저장하며, 격자(grid) 단위로 데이터를 관리합니다.

점(point)의 총 개수를 계산해 NPT 속성을 Detail에 저장하고, 정렬(sort) 작업을 수행합니다.

UV 매핑과 좌표계 변환을 통해 데이터를 준비합니다.

 

2. UV 및 샘플링:

UV1에 두 가지 데이터를 저장하며, UVX로 격자를 샘플링합니다.

Index와 정렬 데이터를 활용해 면과 점을 매핑하고, 위치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3. COP2 활용:

COP2를 사용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며, 색상 데이터는 시각적 목적으로 추가합니다.

Raster 작업 후 UV 기반으로 데이터를 추출합니다.

 

4. HDR 출력:

HDR 출력 시 EXR 포맷의 요구사항(최소 두 픽셀 필요)을 준수하며, RGB와 투명도(alpha) 채널을 포함한 32비트 데이터를 출력합니다.

첫 번째 픽셀은 HDR 포맷 지정용으로 사용됩니다.

 

5. Unreal Engine 5 통합:

데이터를 엔진으로 가져와 첫 번째 UV는 텍스처 매핑, 두 번째 UV는 데이터 샘플링에 사용합니다.

R 채널을 분리하고 오프셋(offset)을 적용해 HDR 고정밀 텍스처를 샘플링합니다.

파편(fragment)의 중심점 데이터를 검증해 정확성을 확인합니다.

 

6. 추가 논의:

정점(vertex) 데이터와 파편 정렬을 샘플링에 활용하며, 이전 작업과 유사한 프로세스를 반복합니다.

강의는 간단한 Q&A와 미완성 작업에 대한 언급으로 마무리됩니다.

 

 

강의는 Houdini의 데이터 처리부터 Unreal Engine 5에서의 텍스처 매핑 및 샘플링까지, VFX 파이프라인의 핵심 단계를 실습 중심으로 설명합니다.



 

 

 

 

 

 

 

 

언리얼5 스타일라이즈드 VFX 과정(신규) : 과정 정보 링크

린반 25년 5월 오픈 초급과정 정보 : https://cafe.naver.com/unrealfx/22518

에반 언리얼5 이펙트 그룹과정[5월 시작] : https://cafe.naver.com/unrealfx/20727

 

KUPAFX Stylized 유니티 이펙트 취업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1249

트리키 언리얼+후디니 활용 게임 VFX 연출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5629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1달특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이펙트 : https://gamefx.co.kr/bbs/page.php?hid=Rak_intro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281 언리얼4 Heat Distortion VFX for Fire in UE5 Niagara! (Photoshop & Normal Map Workflow) ????????✨ ashif 12.16 36
1280 2D 섭스턴스 디자인 - 색수차(Chromatic Aberration) 매직 오라 텍스처 만들기(한글자막) 금별 12.16 51
1279 언리얼4 언리얼 - 미호요 신작 스타일 Depth Fade와 UV 조작을 이용한 공간 포털 연출(한글자막) 금별 12.16 70
1278 언리얼4 언리얼5 - Polar Coordinates를 활용한 태극 무늬 제작 금별 12.16 36
1277 언리얼4 언리얼 - AAA 게임 개발에서의 나이아가라 모듈(Niagara Module) 연구 및 적용 금별 12.16 39
1276 유니티 유니티 - 유니티 스플라인 카메라 무브먼트 예제(워프 효과 연출) 금별 12.16 37
1275 언리얼4 언리얼 - 간단한 스타일라이즈드 불효과 제작과정팁 금별 12.16 42
1274 언리얼4 Simple Stylized Tornado VFX in UE5 Niagara! (Torus Mesh, Erode & Dynamic Params) ????️????✨ ashif 12.15 39
1273 2D 섭스턴스 디자인 - 움푹 파인 바닥 절차적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2.10 82
1272 언리얼4 언리얼 - Stylized 파도/물보라 제작과정 part3(한글자막) 금별 12.10 94
1271 언리얼4 언리얼 - Stylized 파도/물보라 제작과정 part2(한글자막) 금별 12.10 67
1270 언리얼4 언리얼 - Stylized 파도/물보라 제작과정 part1(한글자막) 금별 12.10 72
1269 언리얼4 언리얼 - 나이아가라 나선형 파티클 구현 과정 금별 12.04 129
1268 언리얼4 Create a Bubble Shield VFX in UE5 Niagara! (Character Defense & Multi-Layer Bubbles) ????️ ashif 12.02 140
1267 언리얼4 언리얼 - 흡입형 화면이 빨려들어가는 느낌 스크린 이펙트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2.02 177
1266 언리얼4 언리얼 - 물결무늬 에너지 실드 소재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2.02 156
1265 2D 포토샵 - 빛 효과 텍스쳐 간단 제작방법팁 금별 12.02 140
1264 3D 후디니 - COP 활용한 검기 텍스쳐 생성 과정(한글자막) 금별 11.24 216
1263 유니티 유니티 - ASE 활용 포털 조각 분리 및 트위스트 애니메이션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1.24 213
1262 언리얼4 언리얼 - 나이아가라 파티클 위치 및 곡선(Arc) 제어과정 금별 11.24 228
1261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 객체 회전 예제 금별 11.24 207
1260 유니티 유니티 - (퀵팁) 간단한 파티클 orbit 움직임제어팁 금별 11.20 212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