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 그레이스케일 그라디언트/텍스처를 시각화하는 간단한 방법 사진링크new



언리얼 - 그레이스케일 그라디언트/텍스처를 시각화하는 간단한 방법 사진링크new

금별 0 1,014 03.21 16:09

 

https://realtimevfx.com/t/simple-way-to-visualize-grayscale-gradients-textures/25903/1

 

greyscale 마스크나 Height맵을 사용하여 작업하면서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시각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은 적이 있습니까? 
gradient가 선형(linear)인가요? 곡선(curve)인가? 뾰족한가요 아니면 둥근가요?

이는 그라데이션이나 greyscale의 "side view(측면)"를 시각화하는 간단하고 작은 기술입니다.

수학이나 텍스처를 이 수학적 설정에 연결하기만 하면 마스크에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명확하게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나는 이것을 많이 사용해왔고 많은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Substance Designer와 같은 다른 소프트웨어에서 설정을 다시 만들었습니다.

(텍스처를 샘플링할 때 라인만 샘플링해야 합니다.)

 

 

 

 

 

 

 

 

 

 

 

 

 

 

린반 24년 3월 오픈 초급과정 정보 : https://cafe.naver.com/unrealfx/22518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1달특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더블캣 유니티 Stylized 초급실무과정 : https://fx102.net/?page_id=7564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이펙트 : https://gamefx.co.kr/bbs/page.php?hid=Rak_intro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71 언리얼4 Enchanting Floating Ice Book Effect in Unreal Engine 5.5 Niagara ???? Trailer ashif 12.22 13
1070 언리얼4 Fire Vortex Shield Effect in Unreal Engine 5.5 Niagara ???? Trailer ashif 12.22 21
1069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 모프 캐릭터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2.19 54
1068 유니티 유니티 - 스텐실 버퍼 활용 fake hole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2.19 52
1067 유니티 유니티 - 상호작용형 파티클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2.19 50
1066 유니티 유니티 - 처음 시작하는 Volumetric Fog Shader에 관한 설명(한글자막) 금별 12.17 67
1065 언리얼4 언리얼5 - 스플라인과 스플라인 메쉬 활용방법(한글자막) 금별 12.17 53
1064 유니티 유니티 - 라바 램프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2.17 60
1063 언리얼4 언리얼 - LOL 소드 데몬 W 특수효과 모작 분석(한글자막) 금별 12.17 50
1062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 네트워크 볼륨 렌더러 번개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2.11 124
1061 언리얼4 언리얼5 - 리얼리스틱 물고리 제작과정 part1(한글자막) 금별 12.11 127
1060 유니티 유니티 - 간단한 이펙트 경로 애니메이션 사용예제(한글자막) 금별 12.11 123
1059 언리얼4 언리얼 - 셰이더로 시계 제작하는 과정 금별 12.11 82
1058 언리얼4 Toon Explosion in Unreal Engine 5.5 Niagara: Complete Step-by-Step Tutorial ashif 12.04 106
1057 언리얼4 언리얼5 - 프렉쳐 VAT 적용방법(한글자막) 금별 11.25 179
1056 언리얼4 언리얼/유니티 - 판타지풍 체력계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1.25 189
1055 언리얼4 언리얼 5.4 - VDB 클라우드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1.25 154
1054 언리얼4 언리얼 UEFN - VAT를 활용한 언리얼 로고 애니메이션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1.20 175
1053 언리얼4 언리얼 - Quantize shader를 활용한 툰효과 사용 예제 금별 11.20 166
1052 2D 섭스턴스 디자인 - 쇼크웨이브 텍스처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 금별 11.20 242
1051 언리얼4 언리얼 - 중국의 어느 아티스트 VFX 기본 리소스 라이브러리 예제 금별 11.20 241
1050 언리얼4 언리얼 - 모듈 스크립트 - 리더를 따라 움직이기 금별 11.20 158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