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 그레이스케일 그라디언트/텍스처를 시각화하는 간단한 방법 사진링크new



언리얼 - 그레이스케일 그라디언트/텍스처를 시각화하는 간단한 방법 사진링크new

금별 0 2,005 2024.03.21 16:09

 

https://realtimevfx.com/t/simple-way-to-visualize-grayscale-gradients-textures/25903/1

 

greyscale 마스크나 Height맵을 사용하여 작업하면서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시각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은 적이 있습니까? 
gradient가 선형(linear)인가요? 곡선(curve)인가? 뾰족한가요 아니면 둥근가요?

이는 그라데이션이나 greyscale의 "side view(측면)"를 시각화하는 간단하고 작은 기술입니다.

수학이나 텍스처를 이 수학적 설정에 연결하기만 하면 마스크에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명확하게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나는 이것을 많이 사용해왔고 많은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Substance Designer와 같은 다른 소프트웨어에서 설정을 다시 만들었습니다.

(텍스처를 샘플링할 때 라인만 샘플링해야 합니다.)

 

 

 

 

 

 

 

 

 

 

 

 

 

 

린반 24년 3월 오픈 초급과정 정보 : https://cafe.naver.com/unrealfx/22518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1달특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더블캣 유니티 Stylized 초급실무과정 : https://fx102.net/?page_id=7564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이펙트 : https://gamefx.co.kr/bbs/page.php?hid=Rak_intro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193 공구,번역정보 언리얼5 - Niagara로 카메라 추적 VFX 파티클 만들기 금별 09:31 19
1192 언리얼4 Unreal Engine 5: Create Stunning Liquid UI Bars with Custom Wave Height & Flow ashif 07.01 31
1191 언리얼4 UE5 UI Material Tutorial - Creating Selection FX for Interactive Game Menus ashif 06.30 43
1190 언리얼4 언리얼5/후디니 - Explodable Skeletal Meshes 만들기 part2(한글자막) 금별 06.27 71
1189 언리얼4 언리얼5/후디니 - Explodable Skeletal Meshes 만들기 part1(한글자막) 금별 06.27 60
1188 언리얼4 Master Progress Bar UI Widget in UE5 - Dissolve & Distort Material Effects ashif 06.25 57
1187 언리얼4 언리얼5 - 인디 게임 VFX 성능 최적화 몇가지팁(한글자막) 금별 06.24 92
1186 언리얼4 후디니/언리얼5 - Pivot Painter 구현과 파괴 효과 제작과정2/데이터맵 언리얼로 임포(한글자막) 금별 06.24 71
1185 언리얼4 후디니/언리얼5 - Pivot Painter 구현과 파괴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part1 금별 06.24 56
1184 유니티 유니티 앰플리파이 셰이더 - 스텐실 크랙 간단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6.24 77
1183 언리얼4 언리얼5 간단팁 - 컨텐츠 브라우저 복제팁(Advanced Copy Here) 금별 06.23 74
1182 언리얼4 린반라이브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크래쉬 해결 방법/스태틱메시 뷰모드에서 노멀맵 보기/애셋 삭제 주의사항 등) 금별 06.19 65
1181 언리얼4 언리얼5 - Niagara로 실감나는 핏물 VFX 제작과정(한글자막) 파트1 금별 06.19 91
1180 유니티 유니티 - Ground Effect와 검기 기초 제작가이드(한글자막) 금별 06.17 91
1179 유니티 유니티 VFX[검기] : 검기 나비 VFX/Particle System과 Airflow 효과 제작가이드(한글자막) 금별 06.17 103
1178 유니티 유니티 VFX[검기] : 검광과 화염 효과 제작 가이드(한글자막) 금별 06.17 65
1177 유니티 유니티 VFX[검기] : 세 가지 검기(Sword Trail) 제작 기법 가이드(한글자막) 금별 06.17 89
1176 언리얼4 언리얼5 - 마야 프렉쳐 시뮬레이션을 언리얼에서 임포팅(한글자막) 금별 06.16 87
1175 언리얼4 The Ultimate UE5 UI Material Tutorial: Mastering Radial Progress Bars ashif 06.12 351
1174 언리얼4 Step-by-Step: Building a Customizable Slider Material in Unreal Engine ashif 06.11 413
1173 언리얼4 언리얼5 - Sci-fi 격자 지형 균열 VFX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5.30 1043
1172 언리얼4 언리얼5 - 레이저 반사 VFX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5.30 1022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