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자] 고냥이도 이해하는 그래픽스와 셰이더 기초 (1-3편) by 우덜



[입문자] 고냥이도 이해하는 그래픽스와 셰이더 기초 (1-3편) by 우덜

금별 0 3,768 2018.07.13 01:15

[출처] [입문자] 고냥이도 이해하는 그래픽스와 셰이더 기초 (1-3편) by 우덜 (게임이펙트 - 유니티 언리얼 (Unity3d Unreal)) |작성자 우돌 


안녕하세요!
제가 UI Art 를 겸하고 있다보니 UI 연출에 관심이 있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모르는 UI Artist들을 많이 봤는데요.
그래서 Graphics 에 대한 이해가 전무한 분들이 흥미를 가질수 있게끔 하는 글을 쓰면 좋겠다.. 고 생각만 하고 있다가
최근에 틈틈히 글을 써봤습니다!

예전에 연습삼아 만들었던 
아래의 이펙트에 사용된 Technique 에 대한 이해를 돕는게 글의 목적입니다.

 

아래는 글에 예시로 들어간 gif 이구요.

 

VFX 에 대한 경험 / 지식이 전무하거나 이제 막 시작한 입문자를 위한 내용이므로,
어느 정도 지식이 있는 분들에게는 시시한 내용일 수도 있습니다. :)

최대한 쉽고 재밌게 읽힐 수 있도록 썼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봐주세요!

감사합니다.




 

고냥이도 이해하는 그래픽스와 셰이더 기초편 1/3 - http://woodorl.tistory.com/40 

고냥이도 이해하는 그래픽스와 셰이더 기초편 2/3 - http://woodorl.tistory.com/41
고냥이도 이해하는 그래픽스와 셰이더 기초편 3/3 - http://woodorl.tistory.com/42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103 언리얼4 Shield With Scene Texture in Unreal Engine 5 Material Tutorial ashif 02.05 16
1102 언리얼4 언리얼5 - 패럴랙스 형태 카드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2.04 59
1101 언리얼4 Lightning in Unreal Engine 5 Niagara Tutorial | Download Files ashif 02.03 71
1100 유니티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 오디오 비주얼 스케일 효과 간단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2.03 59
1099 언리얼4 언리얼 간단팁 - 웨이브 형태 움직임의 UV 제어방법 금별 02.03 114
1098 언리얼4 언리얼5 - 사용자 정의 LED 텍스트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2.03 90
1097 언리얼4 언리얼 - 플루이드 닌자를 활용한 연기느낌 디졸브 제작 금별 02.03 99
1096 언리얼4 언리얼5 - 스크래치 모듈이 작동하는 방식(한글자막) 금별 02.03 93
1095 2D 어도비 애니메이트 - 번개 시퀀스 텍스쳐 제작과정 금별 02.03 101
1094 언리얼4 언리얼 - 간단한 9분할 느낌의 글리치 효과 제작과정 금별 02.03 88
1093 유니티 유니티 - 원형 파동 패턴과 애니메이션 폴라코디네이트(한글자막) 금별 02.03 65
1092 유니티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 상호작용 조명 및 fake 볼류메트릭 연기 제작(한글자막) 금별 02.03 61
1091 유니티 유니티 앰플리파이 셰이더 - 페이크 뎁스를 사용한 VFX_Parallax Shader 활용과정(한글자막) 금별 02.03 63
1090 유니티 유니티 - 사용자 정의 라이팅 모델1,2 (한글자막) 금별 02.03 52
1089 언리얼4 언리얼 린반라이브 - 팹 애셋 버전지원 5.5관련/이펙트,캐릭 소팅문제/시퀀서 포스트프로세스 효과 주기 등 금별 02.03 71
1088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 스타 트레일링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2.03 73
1087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_트레일 컨버전스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1.23 159
1086 유니티 유니티 - 캐릭터 아웃라인 효과 제작예제(한글자막) 금별 01.23 145
1085 언리얼4 언리얼5 - translucent 스트로크 이펙트 머트리얼 간단예제(외곽라인) 금별 01.23 135
1084 언리얼4 언리얼5 - 라이트닝 버스트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1.23 122
1083 언리얼4 언리얼5 - 플립북 텍스처를 활용 물리 시뮬레이션 활용 및 GPU-CPU 간 데이터 전송 문제를 해결 금별 01.23 115
1082 언리얼4 언리얼 - 동적 터널 셰이더 간단제작팁 금별 01.23 113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