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max에서 UV polar coordinate의 불규칙 모델 구현



3dsmax에서 UV polar coordinate의 불규칙 모델 구현

금별 0 2,248 2022.12.11 17:02

프로젝트에서 때때로 셰이더가 극좌표 기능(polar coordinate)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일부 불규칙 모델이 극좌표 uv 이동을 실현해야 하는 경우 방법을 채택할 수 있습니다.

 


방법이 비교적 단순하고 쉽습니다.

삼각형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1 삼각형 만들기

 

2. UV flow를 diffuse를 사용하여 원을 만듭니다.

 

3. 원과 삼각형의 위치를 ​​일치시킨다.

 

4. Quick Slicing을 사용하여 원에서 삼각형을 잘라냅니다.

 

5. 삼각형을 얻기 위해 중복면을 삭제하십시오.

 

UV를 살펴보십시오.

이 시점에서 극좌표(polar coordinate)가 있는 삼각형이 얻어졌습니다.

물론 삼각형은 상대적으로 단순하며 복잡한 도형이라면 도형의 윤곽선을 잘라내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불규칙한 모양을 당기면 됩니다.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202 언리얼4 Create EPIC Healing Pulse AOE in Unreal Engine 5 Niagara ashif 08.01 9
1201 언리얼4 Create EPIC Healing Beam FX in Unreal Engine 5 Niagara ashif 07.31 20
1200 언리얼4 Make EPIC Healing Orb VFX in Unreal Engine 5 Niagara ashif 07.30 40
1199 언리얼4 언리얼5 - 셰이더 토이로 만든 블랙홀을 언리얼에서 구현하는과정 금별 07.27 85
1198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 활용한 라이트닝 감전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7.27 82
1197 언리얼4 언리얼5 - 고품질 반사 효과 만들기: Reflection Vector 활용법 금별 07.25 84
1196 언리얼4 언리얼5 - EasyMap으로 구현하는 무작위 텍스처 타일링 기법 금별 07.25 69
1195 언리얼4 How to Create EPIC Toon Smoke Trail FX in Unreal Engine 5 ashif 07.22 93
1194 언리얼4 언리얼5 - SDF와 굴절로 완성하는 UI VFX 제작과정 금별 07.16 165
1193 언리얼4 언리얼5 - Spline과 Particle Effect 활용 아이스 스파이크 제작예제(한글자막) 금별 07.16 124
1192 언리얼4 Integrate Niagara FX with PCG Points in UE5 ashif 07.11 120
1191 공구,번역정보 언리얼5 - Niagara로 카메라 추적 VFX 파티클 만들기 금별 07.03 193
1190 언리얼4 언리얼5/후디니 - Explodable Skeletal Meshes 만들기 part2(한글자막) 금별 06.27 218
1189 언리얼4 언리얼5/후디니 - Explodable Skeletal Meshes 만들기 part1(한글자막) 금별 06.27 148
1188 언리얼4 Master Progress Bar UI Widget in UE5 - Dissolve & Distort Material Effects ashif 06.25 150
1187 언리얼4 언리얼5 - 인디 게임 VFX 성능 최적화 몇가지팁(한글자막) 금별 06.24 241
1186 언리얼4 후디니/언리얼5 - Pivot Painter 구현과 파괴 효과 제작과정2/데이터맵 언리얼로 임포(한글자막) 금별 06.24 177
1185 언리얼4 후디니/언리얼5 - Pivot Painter 구현과 파괴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part1 금별 06.24 160
1184 유니티 유니티 앰플리파이 셰이더 - 스텐실 크랙 간단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6.24 201
1183 언리얼4 언리얼5 간단팁 - 컨텐츠 브라우저 복제팁(Advanced Copy Here) 금별 06.23 154
1182 언리얼4 린반라이브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크래쉬 해결 방법/스태틱메시 뷰모드에서 노멀맵 보기/애셋 삭제 주의사항 등) 금별 06.19 116
1181 언리얼4 언리얼5 - Niagara로 실감나는 핏물 VFX 제작과정(한글자막) 파트1 금별 06.19 170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