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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Niagara Particle과 기본 Scene 제작영상 내용 요약
이 영상은 Unreal Engine 5를 활용하여 Niagara Particle System을 사용한 VFX(시각 효과) 제작과 기본적인 Scene 설정 방법을 다루는 튜토리얼입니다.
1. Niagara Particle System 제작:
- SimpleSpriteBurst를 기반으로 Particle System을 생성하고 이름을 "Music"으로 지정.
- Particle Renderer를 Mesh Renderer로 변경하고, 수직 또는 수평 Mesh를 적용.
- Material Instance를 생성해 적용하고, Lifetime, Scale, Color 등을 조정.
- WPO(World Position Offset)와 Dynamic Material Parameters를 활용해 Particle의 동적 움직임과 크기 변화를 설정.
- Curve를 사용해 Particle의 크기와 회전 효과를 조정하며, 초기에는 빠르게 커지고 점차 작아지는 효과를 구현.
2. Scene 설정:
- 새로운 Level(Map Music)을 생성하고, 기본 Landscape와 Material을 추가.
- Directional Light(태양광)를 설정해 조명 방향과 강도를 조정.
- Exponential Height Fog를 추가해 지평선과 Fog 효과를 설정.
- Post Process Volume을 사용해 Exposure를 조정하고, Infinite Extent를 활성화해 전체 Scene에 효과를 적용.
- Light를 Movable로 변경해 경고 메시지를 제거하고 Scene을 최적화.
3. 추가 요소:
- Light Transport와 반짝이는 Particle, 폭발적인 효과 등을 Layer로 추가해 VFX를 풍성하게 구성.
- 최종적으로 Scene의 기본 구조를 완성하고 저장.
이 영상은 Unreal Engine 5의 Niagara 시스템과 기본 Scene 설정을 초보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설명하며, VFX와 환경 설정의 기초를 다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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