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5 - Niagara로 번개와 표면 상호작용 VFX 만들기



언리얼5 - Niagara로 번개와 표면 상호작용 VFX 만들기

금별 0 32 09.03 14:51



 

- 새로운 emitter를 추가하고 이름을 "nearest surface heat lightning"으로 지정.

- Sample skeletal mesh module을 사용해 메쉬 표면에서 번개 spawn 지점을 설정.

- Beam emitter setup과 spawn beam module을 추가해 번개를 생성.

- Ribbon renderer를 사용해 beam의 시각적 표현을 정의하고, 색상과 밝기를 조정.

- Beam을 메쉬 normal 방향으로 밀어내고, GPU compute sim을 사용해 가장 가까운 표면에 붙도록 설정.

- LERP position과 ribbon link order를 활용해 시작점과 끝점을 연결.

- Jitter position, beam width, tangent curve 등을 조정해 번개의 곡률과 왜곡을 추가.

- 최종적으로 캐릭터와 표면 간 상호작용을 구현하며, 이전 전격 효과와 결합 가능.

- GPU 사용의 제약(예: light renderer 추가 불가)도 언급하며, 추가 Niagara 튜토리얼을 추천.

 

 

 

 

 

 

 

 

 

 

 

에반 언리얼5 이펙트 그룹과정[9월 시작] : https://cafe.naver.com/unrealfx/20727

언리얼5 스타일라이즈드 VFX 과정(신규) : 과정 정보 링크

린반 25년 초급과정 정보 : https://cafe.naver.com/unrealfx/22518

KUPAFX Stylized 유니티 이펙트 취업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1249

 

트리키 언리얼+후디니 활용 게임 VFX 연출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5629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1달특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이펙트 : https://gamefx.co.kr/bbs/page.php?hid=Rak_intro



 

 

Comments



Total 1,215 Posts, Now 1 Page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