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할때 포폴에 관한 질문좀 할게요~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이직 할때 포폴에 관한 질문좀 할게요~

익명_npvtO6M 4 1080

지금회사가 이펙트 리소스에 매우 박해서 ue4 파티클 하나당 이미터 한두개 제한 걸어두는 회사였어서

아무래도 회사 작업물로 포폴을 돌리니 반응이 미적지근 한거같아요


여기서 질문좀 할게요

1)이직 할때마다 개인작 새로 다 뽑아서 포폴 만드시나요? 

2)만든다면 몇개쯤 만들어서 올리나요?

3)만들때 실제 게임에서 쓰일법하게 가볍게 만드나요 아니면 실제 게임에서 못쓸정도로 화려하게 만드나요?

4 Comments
익명_D6fKMgS 01.31 14:34  
안녕하세요 저도 이직을 몇번 해본 입장으로서 말씀드리자면
1. 그렇진 않구요 대부분 회사작업물로 많이 제출하기도 합니다만.. 만약 회사를 퇴사하고 이직을 준비하게 되서 텀이 생기거나.. 뭔가 목표나 해보고싶었던게 있으면 집에서 작업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회사작업물+개인작 섞일수도 있구요.
2. 갯수가 중요하지 않다고 말하는분들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1분 이하면 많이 짧게 느껴집니다. 그렇다고 한클립을 여러번 보여주는건 좋지 않다 생각되는 편이고요. 전 개인작으로 여섯개 회사작품 4개정도 했습니다.
3. 최적화를 신경 많이안쓰고 작업하지만 그렇다고 못쓸정도로 파티클양을 엄청나게 뿌린다거나 이러진 않습니다. 저는 텍스처 지금회사에서 128쓰지만 포폴당시 1024로 작업해서 썼고 파티클 갯수나 드로우콜 이런건 오히려 회사에서 할때랑 비슷한거 같은데 세이더를 좀 심하게 쓰긴했던거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익명_k0uYynT 03.02 11:44  
답변 감사합니다!
익명_3s4tYNR 02.12 03:47  
1) 이직의 형태에 따라 다를것같습니다. 미리 회사가 구해졌다면야 상관없을거고, 이직을 위해 퇴사를 했을경우 회사가 바쁜와중이라 개인작을 준비못했다면 회사포폴에 기존에 만들던 포트폴리오를 재구성해야될수있을거구 가장 좋은건 회사를다니며 개인작을 준비하고 흐름의 끊김없이 회사를 다니며 이직하는게 가장 좋은케이스겠네요. 퇴직후 어느정도 기간을 두고 포트폴리오를 다시만드는 분들도 본적이있는데 사실 그렇게 좋아보이는 방법같지는 않습니다. 경력단절이 염려될 수 있는부분일 수 있고 하더라도 최대 3개월을 넘기는건 지양한다고 생각됩니다.

2) 저같은경우 10~15초 분량의 작품 8개정도를 준비했습니다. 인트로 영상을 제외하곤 1분 40분초 정도 되는것같습니다. 이펙트 영상이 만약 10초의 7초분량이라면 브레이크다운영상을 3초정도 넣는 형태로 만들었습니다.

3) 윗분말씀처럼 저도 1024에서 크게는 2048까지 작업을 했습니다.
 회사에 비하면 개인작의 경우 가진 스킬들을 더 넣는 편입니다. 최적화에 아주 크게 신경을 쓰지 않지만 그렇다고 너무 과하게 만들필요는 없다고 봐요. 소스들을 과하게 첨가한다고 더 보기 멋진 작품이 나온다고 확신하기도 힘들구요.
익명_QcLlXa7 03.02 11:46  
감사합니다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