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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앞으로 비전 있을까요?

익명_kuMPSGn 4 198
요본에 취업한 유니티 신입 이펙터 입니다..
요새 큰 고민에 빠졌는데요..
회사에서 쉐이더 노드 를 사용안하고 베이직 하게 3d 게임 Fx 작업을 하고있습니다..
텍스쳐는 80%프로 정도는 핸드드로잉으로 2d 시퀀스를 작업하고있는데..
작업하면서 과연 유니티 엔진이 비전이 있을까라는 생각이들더군요... 여기서 경력 쌓거나 그만둬서 언리얼로 넘어간들 다시 배우고 시간이 지나면 그때 쯤이면 언리얼도 어느정도 포화상태일텐데 그때 나이로 경쟁하기가 벅차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유니티로 맘잡고 고인물이 되보자 생각을 하는데도 기능 적이나 때깔이나 너무 후달린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a급 프로젝트도 요새는 다 언리얼이고.. 참 바보같은 생각이긴 하지만 유니티도 큰프로젝트나 aaa게임같은걸 만들수있을까요
4 Comments
익명_4t0rcJW 11.07 04:51  
갈수록 언리얼이 맞는것 같지만
도구는 도구일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익명_jJu4ZUH 11.07 12:43  
윗분처럼 엔진은 이펙트를 제작하는 여러수단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도구이죠. 앞으로 게임이 점점 현실에 가까워지는 세상이 올것이고 그걸 주도하는 게임엔진이 유니티일지 언리얼일지 혹은 제3의 엔진이 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유니티또한 이번에 나오는 VFX 에디터가 아주 준수해보이고 노드기반의 이펙트제작이 가능하게끔 나와 기대중입니다.

https://youtu.be/SUZzJcBIK80
익명_7DOf4Sg 11.08 13:12  
다크어벤저3 유니티잖아요 ㅎㅎ
익명_RRAQIZl 11.19 19:08  
큰 그림으로 생각해서 유니티가 더 돈벌기 쉽다고생각합니다.
어차피 엔진은 그냥 도구일뿐 퀄리티는 사람에게 달렸고 실제로 개발비용자체가 유니티가 더 싸게먹히니까요
사업가입장에서 유니티라는 선택지는 앞으로도 계속 존재할거라봅니다.
저는 오히려 직업적으로 살아남으려면 대세에 반대로가야 살아남는다고 생각하는 주의라 희소성이 곧 힘이되고 돈이 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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