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2D이펙트(그려서 만드는)는 지는별일까요?

익명_fAPdg8k 4 383
게임잡에서 구인하는거 보면 별로 안보이기도 하고 해서 궁금하네요.
4 Comments
익명_O0TwQSY 10.09 15:05  
일거리가 적어질수록 하시는분과 배우시는 분들은 더 적어지는것 같습니다.
프로그래밍을 예로들면 코볼드 언어라는 오래된언어가있는데 현재 이러한 구시절 프로그래밍 언어의 유지보수는 프로그래머가 갑입니다.
찾아보면 어떤곳에서는 꼭 반드시 필요하지만 더는 배우는사람이 없기에 구인난을 겪고있겠지요.

하물며 2d 이펙트는 절대 사라지지 않을 고유의 이펙트 영역입니다. 3d와는 또다른 영역이겠지요...
시장이 사장될수록 불안해하시는분들도 있겠지만 오히려 기회로 여기시는것도 좋을수 있습니다. 게다가 2d이펙트를 잘하시는분들은 3d와서도 곧잘합니다. 거의 제가 본분들 대부분이요 ㅎㅎㅎ
익명_45T3gk9 10.09 23:42  
그려서 만드는 건 3d 이펙트에서도 요구되는 스킬입니다. 2d 만 고집하는게 아니라면 엄청 강력한 스킬을 기본으로 가지고 있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익명_YKb8GeU 10.10 11:07  
2디가 지는별일것까진 없지요
캐쥬얼게임과 상자까기같은 유아이이펙트들은 아직도 투디 마니쓰고 특유의 투디만의 매력이 여전히 크죠

윗분말씀처럼 투디 쓰리드 다 잘하시면 선택의폭이 넓어지고 투디이펙트처리향상은 쓰리디에서도 이득이 큽니다

가령 이펙트컨셉작업에서도 힘을발휘하고 원하는 이펙트의 구체화에도 도움이크죠
익명_XJzj5nP 10.21 14:35  
유행이 캐쥬얼에서 리얼풍으로 옮겨 가서 적어보이는거 일 뿐인거 같은데요?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