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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모바일 이펙트 제작기간이 궁금합니다.

익명_B6UwfCJ 8 845

언리얼 모바일 프로젝트를 처음해서

이펙트 제작 일정을 얼마나 잡아야할지 모르겠네요.

액션 스킬 1개당 몇일정도 일정 잡고들 계신가요? 

8 Comments
익명_yE3jghQ 09.06 14:13  
제가 다니는곳은 스킬 1/2/3 비중에 따라서 3일 / 5일/ 7일 이렇게 제작 하고 있습니다.
익명_JvoaVRO 09.10 13:20  
크런치 기간한정 액션스킬 40개를 5일만에 처리한적도있습니다
평상시엔 캐릭터스킬을 일주일에 2~3개씩 더불어 환경이펙트와 함께 만듭니다.
익명_Sj08FsL 09.12 10:34  
40개를 5일만에 혼자 가능하신가요?ㄷㄷㄷ
익명_GKHFMNI 09.12 19:03  
퀄을 포기하던가 색감 배리에이션만 다르게하는 이펙트들이 많다면 가능할수도있죠... 저도 크런치기간에 보통 5개이상 치는날 많았습니다...
익명_zOYnRpW 09.12 10:31  
회사마다 다르군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익명_mbrPRnY 10.09 00:33  
생각보다 많이주네요.
익명_feizppE 10.10 11:11  
캐릭터 공격스킬로 예를들면

기본스킬기준 보통 하루나 이틀동안 이펙트1개에 다음이펙컨셉 한개를 잡거나프로토로 만듭니다

필살기나 연출이들어가는이펙트는 한주에서 많게는 10일정도 걸릴때도 있습니다
익명_VeZpEn2 10.21 14:46  
메인/미들/하위이펙트 기준 메인은 던져주면 1달동안 미들이나 하위이펙트 만들면서 하고 미들의경우 주로 5일에 1개만듭니다. 하위이펙트의경우 2~3일정도 빠르면 하루만에도 컷치는경우있구요.

메인 미들 하위이펙트의 결정순위는 3d팀장과 이펙터 파트장님께서 결정해주고 기간가이드라인은 이펙트파트장님께서 문서화해서 주는편입니다.

위에말한건 아주대략적인거고 스킬별로 기간은 유동있게 만들고 회의때 만드는 이펙터가 늦어지는 원인과 일정조율 합니다만 아직 오픈까지 많이남아 만들어야 될 양이 끝이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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