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펙터 엔진고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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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펙터 엔진고민.

훈똥 7 6503

고냥말그대로 고민이에요.. 무슨엔진을 사용할지.. 고민하는게


 (정말밑에는 다 개소리네용 그냥 언리얼vs유니티 장단점 만 조언부탁드립니다!! 안읽으셔도될거같아여)



언리얼학원을4개월다녀봤구 포폴이 잘안나와서 나오게됐습니다ㅜ


텍스쳐 그리는거야 따라가지만 노드나 타이밍? 애님이나..  잃어버린 감을찾기엔 학원이나..자료가 너무필요하더라구요


왜그때 열심히안했는지 ㅠㅠ 진짜빡머가리


학교는 그냥디자인과인데 어째 연결이돼서 타학교에서 게임을제작하는데(알바) 유니티이펙트로 아주조금! 쓰고있거든요


잘은못쓰지만 언리얼에서 썻던 비슷한느낌 찾아가며 하고있는데 역시나 답답한마음 한가득입니다ㅜㅜ


알바비로 달 60~70은나오는데 학원을 다시 다니면.. 어느쪽을추천하세요..?








7 Comments
익명_SfCio0F 2018.07.21 16:30  
개인적으로 언리얼엔진을 추천합니다
일단 쉐이더부분과 파티클부분에서 비주얼적인 스크립트 제어가 가능하고 자유도또한 높은측면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기존 언리얼엔진에서 시작된 노드 베이스 쉐이딩은 이펙터의 공부에 아주 큰 장점이 있다고 생각이됩니다.

(최근 유니티또한 써드파트 툴 비주얼 에디터를 통해 이러한 기능이 가능하다고 알고있지만 언리얼에 비해 자료라던가 완성도 측면에서 미흡하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요즘 취업분위기가 언리얼엔진자체에 아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콘솔이나 pc뿐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점점 언리얼4로 넘어가는 추세가 강하게 보이는경향이 있는데요 이러한 점들을 생각하면 언리얼엔진을 쓰시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익명_CUUrmc3 2018.07.21 23:42  
저는 이펙트를 처음에 배울때는 유니티로 첫 접근을 하고 그 다음 바로 언리얼 이펙트를 배웠었는데
처음 보는 노드 구조에 대해서 애를 먹긴했지만 결과적으로는 유니티 보다 언리얼을 능숙하게 잘 쓰게되어 첫 취업을 언리얼 이펙터로 취업을 하게됬습니다.
그리고 언리얼 머터리얼 노드를 예전에 어느정도 배우셨다면 유니티의 셰이더 코드를 지금 배우는거보다 학습이 더 잘 되실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언리얼 엔진을 추천합니다.
익명_LpbCxaO 2018.07.22 01:43  
이상하게... 유니티 할 땐 언리얼 구인이 많고 언리얼 할 땐 유니티 구인이 많네요 --;;
지금 게임잡은 흥미로워 보이는 프로젝트는 유니티가 많은 것 같네요...
익명_5QG99vB 2018.07.22 21:35  
이펙트만 할거면 언리얼이 넘사벽이라고 생각됩니다. 나이아가라부터 차이가 커요
익명_MFpY6dJ 2018.07.23 23:32  
전 유니티로 이펙트의 기본을 잘 닦고 있습니다
기회가 되서 언리얼을 쓴다면 더 잘할 자신이 생겼습니다
익명_jWnvJTj 2018.07.30 13:47  
이번 나이아가라 영상을 보니 언리얼쪽이 확실히 이펙터들의 입맛에 맞는 엔진이 되어간다고 생각됩니다. 원하는 이펙트구현을 손쉽게할수있고 자유도도 큰듯...
익명_zyGzfWY 2018.08.06 10:20  
원하는 프로젝트를 찾아가는게 낫지 않을까? 싶음.
그 원하는 프로젝트에 사용되는 엔진을 습득하고~
언리얼에는 나이아가라가 최근에 들어왔지 그전에 없어도 잘만들었고 생겨서 더 좋아졌음.
유니티도 VFX툴 곧 나와. 엔진에 구애 받지말고 원하는 프러젤트 찾아가기를~
https://youtu.be/CWgi6hE26ig?t=26m26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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