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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폴리오에 모작이 있는것에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익명_mu6Lqn6 9 429
1년 공부후에 취업하겠다 결심하고 있던터라 슬슬 포트폴리오를 챙기는중인데
그간 만들었던것들을 보니 모작이 대부분입니다.....




선생님없이 혼자서 하다보니 창작보다는 모작이 도움 많이될것이라는 조언에 시작했던 모작인데
돌이켜보니 모작만 한가득이고 창작은 누가봐도 퀄리티가 떨어집니다.
주변에선 모작에 색 바리에이션을 조금 더 다양하게하고 포트폴리오니 만큼 모작보다 조금더 화려하게 고쳐서
지원해보라고하는데 제가 보기에도 모작이 너무많이 티가나서 (매우유명한 레퍼런스들을 참조했습니다. 로스트아크, 디아블로같은..)
제가 보기에도 이런데 사람을 뽑는 입장인 분들은 더 다양한 눈을 가지셨을텐데 티가나면 오히려 감점이 될까 걱정입니다.



선배님들 생각이 듣고싶어 익명게시판에 글을 남겨봅니다.
포트폴리오에 모작인게 확 눈에뜨이면 이미지가 많이 안좋겠지요..?
9 Comments
익명_BF9ZS6Q 07.13 09:30  
포폴은 창작으로..회사가서도 모작하실거 아니잖아요. 창작 퀄리티가 떨어지면 퀄리티를 끌어올리셔야죠
익명_kc23yAM 07.13 09:58  
창작은 아무나 하나
익명_prhaCaw 07.13 10:08  
원래 학원다녀도 대부분 다 모작으로 포폴만든답니다 걱정 ㄴㄴ
익명_fkmhq7y 07.13 10:54  
한국게임 자체가 다 모작인데 ...퀄리티만 좋으면 장떙이라 봅니다.
익명_Mpwx22d 07.13 12:51  
모작도 실력이 없음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어설픈 창작보다 완벽한 모작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익명_CLzwOPN 07.16 18:51  
모작에서 시작해서 오리지널리티가 추가되면 그게 포폴이 되는건데 걍 무조건 배낀 모작은 솔직히 보면 다 알아서 경쟁력도없고 취업의 질이 달라질겁니다 목표가 높으면 좀 더 하시고 그냥 취업이 목표면 모작이라도 내보시면 적당한 선에서 취업가능할겁니다
익명_zkiG3Tc 07.17 13:51  
포폴 들어오는거 보면 모작이라도 잘했으면 뽑습니다 모작도 똑같이 못하고 재해석한다고 이상한 포폴 나오는 사람들이 태반이에요 그리고 모작을 많이해야 창작도 할수 있는 겁니다 사막 한가운데서 뿅 하고 결과물이 나오는게 아니라 생각 합니다 그리고 창작이란게 뭐 대단한게 아니고 기존에 있던것에서 새로움을 추가하는게 창작이라고 생각해요  A를 모작 B를 모작후에 A와B의 잠점을 섞어보세요 그게 창작입니다 포폴도 너무 모작만 있어도 그러니 모작 8 창작 2 비율로 해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그리고 글보단 포폴 카페에 올리시는게 더 확실한 피드백을 받으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걱정학 계신 모작이 문제가 아닐수도 있거등요
익명_UeEXfIz 07.17 15:18  
포폴 작품 중 90% 이상이 모작으로 구성되어있으면 좋게 보이지 않아요
그리고 신입분들 포폴에 모작이 들어가있으면 상관 없는데 경력자이면서 모작만 구성된 포폴보면 보기엔 좋지 않더라고요
포트폴리오에 모작만 있으면 진짜 실력을 엿보기가 어려워요
익명_nRCTdJt 07.21 16:33  
동의합니다.
개인적으로 모작과 본인 개인작품 비율을 5:5정로 맞추시는게 좋은듯싶습니다.
모작비율이 높아도 70%를 넘어스면 좋은 인상을 받기힘들죠...
그래도 사실 아무리 많은작품을 보았어도 뽑는사람이 모든이펙트 자료를 볼수없어 모를경우도있지만 누구나 아는 작품을 모작으로  만들기보단 여러 작품을 찾아보시고 본인과 가장 맞는 컨셉의 모작을 하는걸 추천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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