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펙트는 신입을 잘 안뽑나요??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게임 이펙트는 신입을 잘 안뽑나요??

익명_YQwp2dH 9 19465

게임이펙트 독학으로 시작해보려고하는데 


신입으로는 취업 힘들거라고..


캐릭터나 에니메이터로 경력 쌓은후에 이펙터로 전향하라는데 ..ㅠㅠ


저는 바로 이펙트만파서 이쪽으로 취업하고싶거든요 ..


지금 제가 시간이 좀 남아서 공부기간 2년잡고 


0.5년 독학 후 나머지 1년 학원다니면서 배우고 0.5년 포트폴리오 만들고 취업하고싶습니다


주변에 조언구할 사람도없고  여기에 글남겨보네요.. 한마디씩 던져주고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9 Comments
익명_jiENLmB 2018.06.29 16:25  
취업이 힘들다고 다른 길을 찾지마세요
힘들고 어렵다고 말한 것이지 안된다는 뜻은 아니니까요
작성자분 실력이 출중하다면 어느곳에서든 눈 독들이겠지요
시도하기 전부터 결과에 대한 걱정을 먼저 하지 않았으면 하네요

저 역시도 한길만 달려왔습니다.
시행착오도 있고 자괴감 들 때도 준비과정 중에 오게 될 겁니다.
이겨내면 원하는 바 모두 이뤄낼 수 있을겁니다.

전 후자를 선택하겠습니다.
응원합니다!
익명_AQTCYsZ 2018.06.29 17:48  
감사합니다 복받으실거에요!
익명_eQors0w 2018.06.29 17:55  
이제 공부 시작하려는데 언리얼, 유니티가있더라구요 어느걸 더 중점적으로 공부해야할까요?? 마음같아선 2가지 다 만져보고싶은데
아무래도 기초부터 하는거라 하나메인으로 파고 나머지는 서브로 파보고싶어요
익명_6O1fi2t 2018.06.30 00:47  
언리얼, 유니티 둘다 좋은 엔진이며, 공부할 범위와 깊이가 깊은 엔진들입니다. 스스로가 어떤 엔진의 결과물에 더 관심이 가는지와 어떤 엔진으로써 작업시 결과물 도출이 더 용이할지를 판단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결정은 본인이 해야하니까요.
익명_Yhu7umi 2018.06.30 00:44  
저의 경우는 애매한 경력자보다는 열정있고 센스있는 신입을 더 선호합니다. 그렇게 뽑아서 더 잘된 케이스가 많거든요.
익명_VakBtNA 2018.07.01 21:11  
다른걸 배우고 나중가서 전향..? 이런 말씀을 하시는건 대체 누군가요...
하고싶은게 있는데 다른걸 하면서 보내는 시간은 그 분이 책임져주시는건지.. 그 시간에 원하시는 이펙트를 더 배우고 작품 만들면서 더 좋은 퀄리티를 내면 회사에서 누가 안데려가겠습니까.
그분 말대로면 캐릭터나 애니는 신입으로 취직이 쉬운가요. 걱정마시고 원하시는 이펙트를 마음껏 만들어서 능력발휘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익명_uOELSt6 2018.07.09 13:52  
공부중에 너무 고마운 말씀이시네요 힘내서 정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익명_oa6bUKR 2018.07.02 11:19  
시간 넉넉해서 아주 좋네요! 독학 반년, 학원 1년 그것도 좋아 보여요. 그런데 학원 1년은 꽤 긴편이라 포폴도 그안에 나올거 같아요. 갈븐님 수업만 해도 7개월인가 8개월 이거든요. 반년 땡겨서 1년반 안에 취업 목표로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익명_VnfdKQH 2018.07.02 13:05  
저도 독학하고 있어요.
모델러였는데요 다른일 하다가 전향하시기 보다는
하나를 파시는게 낫지 않을까 싶네요.
아직 준비기간도 얼마 안됐고 재정상황 때문에 독학이라 힘들지만
언젠간 이펙터로 취직할 거라는 생각으로 하고 있네요.
님도 이펙트만 파세요.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