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칭팀 이펙트 스크립트,쉐이더 어떻게 주나요?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런칭팀 이펙트 스크립트,쉐이더 어떻게 주나요?

익명_h4gtsYB 1 480

이펙트 신입으로 프로젝트 런칭팀에 곧 들어갑니다. 그런데 강의를 들었을때는 스크립트 파일이 있어서 그걸 적용했고, 쉐이더는 직접 스크립트에 맞게 적용을 했었습니다. 사수도 없고 프로그래머측이랑 이야기를 해야할텐데 스크립트는 강의때 썼던걸 드리면 적용 해주실까요? 아예 모릅니다.. 어떤 식으로 진행이 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신입 이펙터로써 엔진 다룰 때 팁이 있을까요..? 유니티를 씁니다. 

1 Comments
익명_DQzVt8T 06.07 12:42  
회사에서 님을 뽑을때 요구하는스킬로 쉐이더제작능력도 포함되어있을수있습니다. 스크립트를 쓴다는건 노드기반 쉐이더에대한 이해가 없으실수도있는데 회사에서는 쉐이더그래프나 앰플리파이쉐이더를 활용한 님의 쉐이더제작기술또한 원했을수도있습니다.  어쩌면 회사에서 님이 제공된 쉐이더 코드를 활용해 제작한걸 모르고 뽑았을수도있다고봅니다. 혹은 쉐이더보다 제작 연출에 비중있는 팀일수도있겠지만..

자세한상항은 글에 기재가안되있고 제가 면접관이아니라 모르겠지만 회사에서 프로그래머를 통해 쉐이더제공을 해줄수있는 환경에서 일할수도있겠구요. 워낙 회바회죠.
요즘은 모바일에서도 노드사용을 통한 제작이 흔하기에 만약 회사에서 직접 쉐이더제작을 요구한다면 노드기반 쉐이더제작능력이 안된다면 수습때 많이 힘드실수도있습니다. 안좋은상황까지도 염두해두셔야될수도있구요.

만약 쉐이더코드 제공이 된다고 회사에서 말이나왔다면 보통 클라에서 쉐이더제작을 자주 지원했던 프로그래머에게 이전에 쓴 쉐이더를 보여주고 이런형식을 원하다고 얘기하면서 조율이 가능할수도있습니다. 이또한 클라성향에따라... 혹은 이미 제작된 통합쉐이더를 주고 여기서 알아서 만들라고할수도있고 필요한거있으면 요구해서 기능추가하는 환경이될수도있고요.

글에는 지금 들어간팀이 2d인지 3d인지도 모르겠고 게임스타일이나 어떤 이펙트를 제작하는지에대해 워낙불분명하고 런칭팀이라는게 지금 런칭이 얼마나나남았는지도 잘 모르겠고 회사규모부터 왜 신입한명 덩그라니뽑는지에대한 이유도 잘모르겠고 ㅎㅎ(보통 작은 스타트업이고 대표성향에따라 이펙트에대한 이해가 없을경우 정말 막장인 팀도 많기에... 아마 제가생각하는 상황이 맞다면 초반에 이펙트가 어떻게 최적화되어 뽑히는지는 누구도 관심없을겁니다. 런칭 얼마안남은시점에서 최적화문제쯤에서 말이나오고 문제가 터지고 수습이안되고... 그런경우가 생긱는경우도 흔하죠. 회사에서 경력없는 신입을 뽑은 회사의 책임이겠지만...)

 면접때 님의 포폴에 관한 쉐이더 제작부분이 회사에서 어떤이야기가 오갔는지에대한 내용생략등이 되어있어서 자세한 답변이 힘들겠습니다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