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4를 배우는것이 괜챦을까요?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언리얼4를 배우는것이 괜챦을까요?

익명_iWs1fkl 5 2178

제가 언리얼 4 강의를 듣다가 사실 공부가 잘 안되서 포기를 했었거든요. 그런데 포기를 했는데도 너무 미련이 남아서 

다시 공부를 하려고 해요. 언리얼5는 강의 신청을 해야해서 비용이 들어가는데, 먼저 결제한 언리얼4 도 제대로 안들어서 이걸 듣고 해야할지 아님 

요즘 언리얼 5로 많이 배우는 추세면 과감히 4는 듣지 않고 5 나야가라로 포폴을 만들어야할지 판단이 잘 서지 않아요. 

머라도 조언을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5 Comments
익명_LY9FCXG 02.26 10:12  
캐스케이드는 꼭하시고 넘어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알고 나이아가라로 넘어가야 이해도 잘되더라구요 비교하면서 공부하게되구요 언리얼5에서 캐스케이드 나이아가라 둘다 만져보시면 될듯요
익명_7AFZ0hP 02.26 13:46  
댓글 넘나 감사합니다.^^ 괜히 공부도 시작 못하고 망설였는데 캐스케이드 공부를 당장 시작해야겠어요.
익명_xw54rIK 02.26 10:54  
신입취업이시면 캐스캐이드냐 나이아가라냐보다 기본적인 이펙트 지식과 머트리얼적인 이해와 활용이 더 중요합니다. 파티클제어에있어서 뭐 신입포폴수준에서 대단한 기능을 쓰는것도아니고 스크래치패드급으로 사용하는것도 아니고요.
어차피 나이아가라 기능써봤자 캐스캐이드에서 사용하던 기능수준이상을 사용할일이 신입취업수준에서 거의 없을뿐더러 언리얼4에대한 이해가 충분히 되셨다면 언리얼5엔진에서 해당강의를 듣고 기능구현을 재현하는게 크게 어렵지않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요즘 취업포폴들보면 언리얼4로 만드나 5로 만드나 큰차이가 없어보입니다. 살짝 떼깔의 차이만있을뿐...
캐스캐이드나 나이아가라나 어떤걸 쓴게 중요한게아니고 어떤걸쓰든 예쁘게 표현이 잘됬냐 안됬냐가 중요합니다. 캐스캐이드여도 충분히 예쁘게 구현가능합니다.

구매했던 강의가 어떤강의신지 모르겠지만 머트리얼적으로 그리고 mesh의 활용적으로 괜찮은 수준의 강좌시면 완강해보는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들으시면서 언리얼5엔진내에서 해당강의 기능을 똑같이 구현해보시면서 나이아가라와 캐스캐이드의 비교를 해보시면 좋으실겁니다.
언리얼5도 캐스캐이드가 구현되기에(레거시파티클로 명명됨) 제작에있어서 문제가없으실겁니다.


즉 언리얼4강의를 언리얼5 캐스캐이드로 구현해보시면서 언리얼5 나이아가라로 한번 기능비교후 비슷하게 따라만들어보시면 됩니다. 이과정이 완전 초보시면 엄청어려울수있지만 어느정도 이펙트에대한 기본공부가 선행되셨다면 충분히 해보실수있는 학습방법입니다.
익명_MHrHXid 02.26 13:50  
언리얼4라도 퀄리티가 있는 수업이긴해서 공부를 해야겠어요.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정말 감사해요.
익명_Yvr7FeL 02.26 11:23  
강의가 언제적강좌신가요? 유데미 혹은 외국 저렴한 언리얼4 강좌셨으면 그냥 과외나 학원가셔서 제대로 공부하세요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