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이펙트 만들 때 셰이더는 항상 쓰이는 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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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이펙트 만들 때 셰이더는 항상 쓰이는 건가요??

익명_p2M0Zys 4 4219

이제 막 공부 시작해서 모르는 부분이 많습니당 .. 셰이더라는 건 material의 질감을 설정해주는 역할이라고 들었는데, 그러면 이펙트를 제작할 때 항상 필수로 쓰이는 기능인 건가요?? 추가로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에서 노드를 짠다고 했을 때 수학적 지식이 많이 필요한 지도 궁금합니다 ㅜㅜ 

4 Comments
익명_Vj7l068 2023.04.06 09:46  
보다 더 많은 질감표현과 각종 이펙트에 들어가는 uv흘림/디졸브 등을 표현하기 위해선 셰이더사용이 필수입니다.
간혹 현업에서는 아직도 최적화를 위해 프로그래머가 제공하는 셰이더만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공부를 하시거나 포트폴리오 제작을 하실때에는 노드베이스를 사용한 셰이더공부를 필수가 되어가고있는것같습니다. 수학적지식이 필요하지만 사칙연산에 의해 대부분분 처리가능하고 많은 예제들을 만들어가며 친숙해져보세요
익명_Ro9xEIP 2023.04.07 21:45  
노드 쓰시는 현업자분들은 원리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쓰시나요?
아니면 많은 예제 제작 경험 바탕으로 제작하시는건가요?
아니면 예제들 만들면서 원리를 천천히 익힌건가요?
익명_Ga1n1gr 2023.04.23 21:54  
어찌됐건 원리를 알아야 좀더 사용목적에 맞는 쉐이더를 만들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예제 따라해보는게 도움 될겁니다.
익명_cKSVTYW 2023.05.01 16:36  
네 쓰여요.
이펙트 제작하는 입장에서는 공용으로 쓰이는 쉐이더가 대부분이기때문에 작업자 입장에서 잘 이해하고 쓸수 있느냐가 중요한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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