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틱 FX 관련해서 질문있습니다.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시네마틱 FX 관련해서 질문있습니다.

익명_mWQfzYj 1 1466

저는 후디니에 먼저 익숙해진 경우인데요,

언리얼5 연동해서 컷신이나 씨네마틱쪽으로 이직을 해보고 싶은데

게임업계쪽 씨네마틱 팀은 어떻게 구성되어있고 어떤쪽으로 자리를 알아봐야 할 지 궁금해요.

 

대강보면, 아주 큰 회사가 아니면 씨네마틱팀은 따로 없는것 같고

씨네마틱 팀이 있더라도 이펙터가 따로 있는것이 아니라 제너럴하게 다 할줄아는 사람을 채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 같던데

혹시 제가 알아본것이 맞는지, 아니면 어떤쪽으로 준비를 하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1 Comments
익명_STwNpFd 2023.02.22 02:04  
보통 큰규모의 회사가아니면 외주를 주는경우가 많은것같습니다. 물론 외주를 주는경우는 인게임엔진이아닌 외부 3d렌더환경이 주된쪽이고 프로모션영상비중이크고요 상황에 따라 애니쪽만 외주를 주는경우도 많은듯하구요
최근 아는사례로는 국내말고 중국쪽으로 저렴하게 시네마틱 외주를 주는경우도 들었습니다.
엔진을 사용한 시네마틱은 정말 큰회사들만 팀을 가지고있습니다. 팀을 꾸리기엔 회사재정적인 문제도 그렇고 비중도도 그렇고 aaa급 타이틀에서나 중요시여기는듯하네요. 아마 대기업이 아닌 회사인데 자체적인 시네마틱을 만들고싶은 경우라면 아마 사내 파트끼리 협의해 제작하지않나싶네요. 이경우 디렉터 1명에 라이팅과 합성을 다룰줄아는 인원 1명정도?만 추가로 붙고 애니 모델링 이펙트는 각파트에서 지원받아하지않을까싶네요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