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나이아가라 취업질문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언리얼 나이아가라 취업질문

익명_iIkB7Az 2 1620

이펙트를 접해본적이 없어서 이번에 과외를 수강하는 입문자입니다. 현재 언리얼 나이아가라를 배우는 중인데 공부기간을 1년이내로 잡고 그 후부터 포폴이나 취업준비를 하려고합니다. 현업에 계신 언리얼 이펙터분들께 질문드리고 싶은게 있습니다.

 

1. 현업에서 케스케이드를 많이 사용하고 아직 현역이라고 들었는데 나이아가라를 사용하는 비중이 많이 있을까요?

 

2. 입문자라 아직 잘 모르는데 케스케이드로 할 수 있는거를 나이아가라로 업무수행을 하면 안될까요? 최적화가 힘들다거나 용량비중이 크다거나 이런 문제요. 만약 그런다면 어떤 문제가 생기는지 간단하게 이야기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케스케이드는 과외하기전에 콘텐츠 예제를 튜토리얼 정도만 따라가본 정도입니다.

다른일을 하다가 20대 후반이 되어가는 나이인데 적지않은 나이에 시작하는거라 불안한 마음에 질문 남겨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 Comments
익명_FoVku81 2023.01.02 09:24  
1. 아직 캐스케이드 비율이 더 높을껍니다. 하지만 점차적으로 나이아가라 비중도 높아지고 있어요 아직 개발중인 회사들이 언리얼 5로 업데이트를 진행 하고 있어서, 이때는 100%나이아가라가 아닌 캐스케이드와 반반 비율로 쓰고 있습니다. (만들어 놓은걸 다시 나이아가라로 바꾸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기에)

2. 회사에는 프로세스가 있습니다. 지원하는 툴과 기능상의 문제로 버전업을 하더라도 나이아가라를 못쓸 확률도 있습니다. 회사에서 커스텀한 모듈이나 기능이 나이아가라를 지원 안할 확률이 높고 일정이 바쁘면 캐스케이드가 아직 지원이 되고 있으니 당분간은 쓰자 라고 합니다 (저희 회사 입니다..)
익명_IcMfOXe 2023.01.03 09:21  
2년전부터 지금 프로젝트까지 나이아가라로 이어져오는 작업을 해오는데 2년전에는 진짜 너무 버그가 많아서 쓸게못됬지만 요즘은 그래도 많이 괜찮아졌습니다. 언리얼5에선 또 어떨진 모르겠네요. 지금 신규작업을 나이아가라로 한다면 사실 굳이 엄청난 이펙트적인 발전에서의 메리트를 못느끼겠지만 향후 많은 회사들이 나이아가라로 대체될것이고 캐스캐이드는 레거시가 되기에 업데이트가 안된다면 나이아가라로 넘어가겠죠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