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를 어느정도 다뤄야하나요?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맥스를 어느정도 다뤄야하나요?

익명_qYJVFX8 6 4180

이펙터 뽑는 공고보면 3ds max 숙련자나 능숙하게 다루는 사람이 지원자격이던데 어느정도를 다뤄야하는건가요??

6 Comments
익명_zpghjkD 2022.11.12 17:50  
기준이 참 모호합니다. 기본적으로 왠만한 기능들의 역할을 알고 한번 쭉 과정을 거쳐보시는게 베스트입니다. uv를 필일도있고 본을 심는경우도 종종있을수도있으며 간단한 프랍모델링(바위라던지)정도는 직접할일이있을수도있습니다.
메쉬를 변형시키는경우도 종종있고요. 그렇다고 깊게 전문모델러처럼 알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실무자들도 까먹으면 다시 해보면서 익히고 업무적으로만 사용할수있게끔만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아직 준비중이시라면 기본적인 모델링과 사람모델링도 해보시고 간단한 애니 키작업도 해보시고 uv의 이해와 피는방법정도는 익혀보시는게 좋지않을까 생각됩니다.
익명_npMeGDk 2022.11.12 18:38  
정성스러운 답변 감사드립니다!
익명_j8BdAOg 2022.11.14 21:29  
기초
검기, 구체, 실린더, 도넛, 크로스플랜, Helix 이정도만 만들어도 대부분은 제작 가능합니다.
+ UV에 대한 이해 및 사용 / 그외 자잘자잘한 효율적인 기능들 <- 맥스 튜토리얼 보면 대부분 알 수 있을거에용

추가 능력
크랙, 바위(얼음), 쉴드, 메쉬를 이용한 연기
+ 버텍스 컬러, 버텍스 쉐이더의 이해

여기까지 다루면 아마 불편함은 못느끼실 것 같습니다.
익명_GmYuZ7U 2022.11.15 13:43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크랙은 레이파이어 정도일까요??
익명_4NnJb2L 2022.11.17 10:09  
네 레이파이어나 아니면 돌덩이?
깎아만드셔도 되고 레이파이어도되고 만들기만 하면 되는거죠ㅎㅎ
익명_nVzaDqy 2022.11.17 20:17  
감사합니다 ㅎ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