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에서 텍스처 사이즈 몇으로 사용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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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무에서 텍스처 사이즈 몇으로 사용하시나요?

익명_qDeVm0u 2 2072

모바일 프로젝트인데 128로는 공격범위가 큰 스킬들이 텍스처가좀 많이 깨지더라구요 .

 

혹시 모바일에 계신분들은 어느정도 텍스처사이즈를 메인으로 사용중이신가요?

 

pc 플젝의 경우에도 궁금해요!

2 Comments
익명_5BWZz3D 2022.08.18 20:54  
저희는 돌려보고 크게 안깨지는 기준으로 사용하는데
텍스쳐는 높은해상도에서 가져와 작업을하고 유니티에서 맥스사이즈를 256 512 1024중에서 선택해 사용합니다.
이미지를 씬에 넣어보고 자체 압축률도 대조해서 퀄리티도 확인하고 쨍한 느낌으로 쓸거냐 아니냐에 따라 압축알고리즘도 Mitchell, bil머시기 둘중에 사용하고요. 항상 과하지않은선에서 적당히 선택하는게 젤중요한데 요즘 폰사양이 워낙좋고 폰 메모리용량들도 높은건 12기가 이렇다보니 정말 작은입자정도로 보이는게 아니면 64나 128정도로 쓰는건 너무 부족하지않나싶네요
익명_Yo2AL5Q 2022.08.18 23:28  
답변 감사합니다.!
유니티 텍스처 임포트에 말씀하신 텍스처 맥스사이즈 조절이 있던데...
2048로 가져와도 맥스를 256으로하면 인게임에서 256 용량으로 드로우콜? 용량이 줄어드는 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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