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펙트 입문시 공부법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게임 이펙트 입문시 공부법

익명_8VC62yA 2 443

게임 관련 학과에서 공부중이지만 아트와는 관련없는 분야를 전공으로 하고있다가 제 전공에 회의감이 들어 그동안 관심있어하던 이펙트 공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트 작업 경험도 거의 없고 관련 지식이 무지하다 볼 수 있는데 공부 시작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입니다.

 

1. 당장 기초 과외를 수강

2. 우선 무료 강좌나 책 등을 이용한 지식 습득

 

두 방법 중 어떤 방식을 추천하실까요?

빠르게 배우고싶어 과외를 수강해보고 싶은데 학생인지라 학교와 병행하여 과외 내용을 완벽히 숙지할 수 있을지가 걱정됩니다.

뒤늦게 이펙트쪽 공부를 시작하신 분들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셨는지 궁금해 글남겨봅니다.

2 Comments
익명_SZnkjue 07.06 22:06  
개인적으로는 책과 강좌들 1달정도는 공부하고 시작하시는거 추천드려요.
과외신청하셔도 기간이좀 있으실테니
그사이에 하셔도 충분합니다.
익명_ni53il0 07.07 00:39  
과외 종류들이 꽤 있는것같은데 대부분의 과외가 내가 당장원한다고 들을수는없을겁니다. 학원도 마찬가지고요. 개강일들이 있기에 입맛에 맞는 강의가있으면 조금 기다려야될 수 있습니다.

이 기다리는 시점에서 요즘은 유튜브로 손쉽게 많은 강좌들을 들으실수있습니다.
맥스,포토샵,애프터이펙트 등등.. 문제는 이 툴들간의 연동과 게임엔진에서의활용을 어떻게 하냐인데 이런 배움의 연결(중간과정)이 부재한경우가 많고 튜토리얼들마다 난이도나 과정이 들쑥날쑥이란점 그리고 게임에서의 필요한 엑기스만 배우기 힘들다는점 그리고 영어가 많아 100프로 이해하기힘들다는점일겁니다.

그걸 감안해도 미리 예습하기엔 아주좋습니다. 과외나 학원은 이런 일련의 과정들을 하나로 묶어주고 필요한것만 딱 알려주는 원스톱과정이라고 보시면되고 결과물까지 뽑아주기에 거기에서 돈값을하죠.
연결의 부재만 빼고 각기 툴들을 일단 배워두시면 나중에 그걸 하나로 합치는과정의 시간과 내가 이해해야되는 두뇌의 생각과정이 많이 줄어드실겁니다. 유튜브로 맥스 포토샵정도의 기초를 시작해보세요. 맥스로 간단한 돌, 자동차,비행기 등의 간단한 프롭제작부터 uv를 펴보고 텍스쳐를 입혀보는 과정만해도 나중에 큰 도움이되실겁니다.

물론 원하는 과정이 아주임박하거나 거의 당장들을수있으시다면 특히 과외같은경우는 바로 듣고 배우는게 좋습니다. 아까말한것처럼 대부분의 초심자들도 바로바로 알아듣고 써먹을수있는 액기스만을 뽑아 알려주는게 대부분의 과외의 장점이니깐요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