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폴 만들때 텍스쳐나 쉐이더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포폴 만들때 텍스쳐나 쉐이더

익명_gseZ9Oi 3 2288

포폴 만들때 무료로 뿌려져 있는 텍스쳐 같은거 있잖아요

그런거 그냥 막 갖다써도 상관 없을까요?

그리고 쉐이더 같은 것도 유튜브 보면서 노드 그대로 따라하면서 쓰고 있는데 정작 저는 그렇게 섬세하게 노드를 짤줄 모릅니다..

그렇다고 쉐이더를 안쓰니 이펙트가 안이쁘고 이렇게 포폴만드는게 맞을까요? 

3 Comments
익명_rob41Bm 2022.04.17 05:39  
1.도트, flare 같은 이미지들은 크게 상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그냥 가져다쓰면 이펙터 분들도 자료를 계속 찾아보시다 보니 눈치채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시퀀스 쪽은 좀 문제가 될 것 같네요

2. 그대로 따라 만드는 건 괜찮은데, 그걸 이해하고 설명 못한다면 자신의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것도 그대로 가져다 쓰면 티날겁니다...
익명_gIG20ql 2022.04.17 10:04  
딱 보면 어디에서 가져온 텍스쳐인지 보일때가 종종있습니다
윗 분 처럼 자신의 것으로 그 쉐이더에
텍스쳐 제작 하는 법을 공부 하시는게 좋은 방법 일것 같습니다
익명_b4ZdyJ9 2022.04.17 11:41  
1장의 텍스쳐(노이즈)라면 햇갈리거나 별다른생각안할겁니다. 위엣분도 말씀해주셨는데 시퀀스면 눈썰미좋은분이면 알아채는경우도있구요.
어셋들은 참고만하되 최대한 노드구성이 어떻게 되있나 연구하고 변형시켜서 본인의 것으로 만드세요.
텍스쳐보단 사실 이펙트의 구성이나 연출 그리고 공개가되있음에도 그걸 노력안해 살짝 변형해서쓴 흔적이있는 이펙트연출이라고생각되면 그분이 만든 모든게 의심이들고 컷오프 시킬겁니다.
순수창작이 정말힘들지만 포폴에서 본인의 색깔을 보여주도록해주세요. 그게 모작느낌이든 아니든 본인의 색깔(그게 연출적이일수도있고 흔히말하는 이쁜 때깔일수도있고...)만으로 이펙트 연출이 이어진 포폴이 완성된다면 꽤 좋은점수를 얻을수있습니다.
(아무리 때깔이좋아도 무언가 색감이나 느낌등등 전체적 만듬새가 매칭이안된상태로 이펙트들이 나열된다면 저라면 좋게안봅니다.)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