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트 전망에 대해 여쭤보고싶습니다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이펙트 전망에 대해 여쭤보고싶습니다

익명_cFQ53hq 3 447

안녕하세요

이펙트라는 직군에 관심이 생겨 알아보니 게임에서는 상당히 중요한 업무를 하시더라구요,

배워보고싶은마음에 여러군데 정보를 찾아보니 귀족이며 블루오션이라는 얘기가 있더라구요

근데 요즘은 과외,학원이 많이 생겨서 많이 배출하다보니

옛날 같지않다 라는 얘기도 많이 보이던데 요즘 상황은 어떤지,

현업에 계신분들의 의견도 들어보고싶어서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이펙터는 프로젝트당 평균적으로 몇 명 정도 계신건가요?

만약 이펙트의 TO는 정해져있다, 라는 가정을 하면 이미 계신 현업경력자분들을 선호할텐데

업계에서는 아직도 신입이 많이 필요한가요?

 

현업에 계신분들은 이펙트라는 직무 자체에 흥미가 있으니까 하시는거겠죠?

이펙터로 계속 해서 근무를 하시는 것 외에 다른 목표가 있으신지도 여쭤보고 싶습니다.

공부해서 TA로 나아간다던지,

아니면 이펙터로 근무한 경험으로 창업을 할 수 있는게 어떤게 있는건지.

학원, 과외 등을 할 수 는 있는걸로 알고있는데 

직장인으로써의 이펙터 말고 개인 사업을 할 수 있는 분야가 있는건지 여쭤보고싶습니다.

 

답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3 Comments
익명_sPC8Cto 11.05 14:58  
지금은 레드오션에 더 가깝지 않나 생각됩니다. 옛날에는 이펙트를 하려는 사람이 별로 없고, 회사에서도 별로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다 보니 다른 직종에서 이펙트 까지 같이 겸해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오래동안 이펙트 일을 하신분들 중에서는 다른일을 하시다 이펙트로 전직한 사람이 많구요. 그래서 귀족이니 사람이 없니 이런 이야기가 나온거라 저는 생각합니다.

말하신것 처럼 지금은 과외든 학원이든 인원을 배출하는 기관도 늘어나고 위의 이유 때문에 처음부터 이펙트를 접하려는 사람이 많아 경쟁이 생각보다 치열 합니다.

인원은 많으면 6~10명 정도 구성 되어 있는 회사도 있으며 1명만 일하는 회사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유니티의 경우는 외주로 돌려 FX 인원이 한명도 없는 회사도 종종 있습니다(작은 회사).

나머지는 다른분들이 설명 해주실꺼 같아요.
익명_8K4zr9n 11.05 15:07  
팀 인원도 궁금했었는데 제가 못찾은건지 정보가 많이 없더라구요
답글남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익명_OVdlIn4 11.05 20:56  
이펙터라는 경력만 가지고 창업을 하기에는 정말 어려움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과외는 보통의 방식은 말 않겠고요.. 특히 게임회사를 차리겠다면 말이죠.
직원들을 먹고 살려면 투자금이 있어야하는데 그 돈을 받기위해 비즈니스 미팅을 해야하자나요.
비즈니스 미팅할때 말빨은 기본이고 중소이상에서 장급경험을 하시는분일수록 유리하거든요.
그게 안되면 창업을 하겠다면 저라면 그냥 아예 게임업계와 관계없는 카페 창업이 낫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아니 그것보다는 창업을 안하는게 속 편합니다.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