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트 공부 시작헸는데...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이펙트 공부 시작헸는데...

익명_vbuREi3 2 205

이펙트 공부를 시작한 지 얼마 안되서 그러는데 텍스쳐를 다운받거나 간단한거만 그려서 연습중입니다.

 나중엔 텍스쳐를 직접 그려서 해야할텐데 미리미리 타블릿사서 텍스쳐를 그리는 것과 병행하며 공부하는게 맞는지 

아니면 언리얼을 집중적으로 공부해야 하는지 어떤게 맞는 지 잘 모르겠어서 물어봅니다. 

(만약 텍스쳐연습과 병행한다면 어떤 타블릿이 입문자용으로 좋은 지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2 Comments
익명_fK2eLg9 04.30 01:01  
타블릿은 본인 작업스타일 혹은 아트스타일에 따라 선택입니다.

안쓰시는 분들은 정말 아예 안쓰시더군요...;

물론 타블릿을 안쓴다고해서 그런분들이 텍스쳐를 안만든다는게 아닙니다.

여기서 선택의 갈림길이 나오는데... 타블릿으로 직접 손으로 그릴 것이냐... 아니면 툴을 사용해서 마우스와 키보드만으로 그릴것이냐...(저는 두개 다하고 있긴합니다...크흠...;;)

툴을 쓸경우 보통 사용하는게 '에펙', '섭디'등... 만일 실사라면 폭발같은 시퀀스 텍스쳐는 무조건 툴을 쓸 수 밖에 없는데 이땐 '후디니', '엠버젠', '퓸'중에서 또 선택을하게 됩니다.

본인이 목표로 하고자 하는 이펙트의 아트스타일이 만약 롤이나 원신같은 손맵 캐주얼 이펙트라면 저는 개인적으로 타블렛으로 텍스쳐 만드는 것을 병행하기를 추천합니다....

타블렛없이 마우스와 포토샵 툴만 가지고도 손맵 텍스쳐 만드는거 해보니 가능은 한데 손의 피로감과 작업시간, 정신데미지가 다를겁니다...;

만일 실사 이펙트라면 타블렛 있으면 좋고 없어도 툴로 만들면 그만이라 본인 작업스타일에 맞춰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대신에 툴에대해 공부해야할 분량이 추가가 되겠지요.

타블렛은 저희가 꼭 원화가 만큼 좋은걸 쓸 필요는 없어서 적당히 구하기 쉬우면서도 막쓰기 편한거로 구하시면 될 듯 합니다.

저는 취미가 낙서라 인튜어스 프로로 사서 쓰고있긴한데 이펙트만 하는 거라면 살짝 사치장비 느낌이 좀 있긴합니다....;
익명_djtYXxA 04.30 10:11  
아 그러면 당장은 포토샵으로만 해도 괜찮을거 같네여 답변 감사합니다. 고민이 풀렸네요.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