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회사가 정말 중요한가요??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첫 회사가 정말 중요한가요??

익명_Luvn1hf 6 408

안녕하세요 현재 이펙터 포폴 제작중인 취준생입니다.

여기에서 실무자님들의 글을 보며 취준 정보를 얻어가곤 하는데

조금 헷갈리는게 있어서요. 

연봉 면에서는 첫 회사가 중요한건 압니다. 

그러면 1. 큰 회사, 좋은 연봉을 얻기위해 무작정 취업하려 들지말고 1년 더 포폴을 다듬는게 나은건가요?

아니면 2. 연봉은 낮더라도 일단 취업은 해놓고 경력을 채워서 더 좋은 직장으로 이직을 준비하는게 나은가요?

취직을 앞두고 있는데 그냥 무작정 취업판에 뛰어들지, 아니면 1년은 더 포폴을 다듬고 더 좋은 환경의 직장을 기다려야할지.. 

주변인들은 요즘 좋은 회사들은 신입을 안뽑으니 연봉은 낮더라도 무조건 일찍 취직해서 중고신입으로 이직을 노려보라고 하는데 여기선 첫 직장이 제일 중요하다라는 의견들이 많은 것 같아 어떤 의견을 따라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물론 어떻게 보면 두 이야기 다 맞는 얘기이지만 현재 게임 업계에서 일하고 계신 실무자님들의 다양한 의견이 궁금합니다.

 

6 Comments
익명_S34eIfY 02.26 02:29  
중소만 경험 해본 입장이지만 저는 전자가 더 낫습니다. 후자의 경우는 경력을 채우고 싶은 마음이 들어도 특히 중소같으면 엄청 열악할수록 프로젝트 중단, 폐업으로 인하여 정신적인 데미지가 크며 특히 친구가 대기업 먼저 갈 경우 이에 대한 현타는 각오하셔야합니다. 큰회사를 준비하다보면 중간에 중소제의가 올수는 있는데 굳이 첫회사를 큰데로 가겠다 하면 만들고 싶은 프로젝트 그런거 상관없이 중소면 거절할줄 알고.. 이전에 여유 없는 이상 돈 떨어질 각오하고 준비를 할수밖에 없습니다.
익명_B3ZHeIL 02.27 15:36  
그렇군요.. ㅠㅠ 좋은 조언 정말 감사드립니다.
익명_jY9T69t 02.26 08:14  
큰 회사도 좋지면,, 요즘에는 특히 신입이 취업 하기에는 더욱 힘든 상황이 되어버려서 목표로 잡고 움직이는건 좋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은 우선 완전 소규모는 피하는게 좋다고 생각이 들며 중소에 우선 취업하여 경력 쌓고 3년차쯤 되었을 때 큰 회사를 노려 보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넥슨 / 넷마블 / 게임빌 /크래프톤 등 앞으로 더 많은 중견 기업들이 연봉을 올릴 경우 회사들에서는 가성비로 쓰기에는 신입 보다 경력자들이 더 낫기 때문에 신입은 이 회사에 취업하기 더 힘들 꺼라고 많이들 예상하십니다.
익명_h5mLDsR 02.27 15:38  
언제나 신입은 취업하기 힘든 상황이군요 ㅠㅠ 의견 정말 감사합니다.
익명_9yb0Slw 02.27 15:51  
저는 예전같으면 포폴1년 다듬을바엔 취업이 낫다고 생각했는데 요즘 중견이상 회사들이 연봉을 올려주니 뭐라고 말하기 좀 애매하긴 하네요
그래도 경력1년으로 얻는 노하우는 포폴1년 혼자 다듬는거랑은 비교가 안됩니다.
저도 1년 중소다니고 바로 대기업 이직했어요
익명_H926izj 03.01 21:51  
아 그렇군요 ㅠㅠ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취업쪽으로 확 쏠리네요.. ㅎㅎ 조언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