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트 슈팅장르에 관하여 질문드립니다.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이펙트 슈팅장르에 관하여 질문드립니다.

익명_AIQ32wa 4 124

안녕하세요.

슈팅장르가 아닌 다른장르로 5년차 되는 이펙터 입니다.

요즘 슈팅(FPS,TPS)장르의 프로젝트들이 많이 생기는것 같은데, 이펙터가 이쪽 장르로 가게되면 장점과 단점이 뭐가있을까요?

요즘 슈팅장르가 관심이 많이 가는데 쉽사리 결정을 못내리겠네요. 슈팅장르 선배님들 조언과 팁좀 부탁드립니다. (_ _)

4 Comments
익명_e9v3VE0 11.18 16:25  
장점
실사형이펙트제작가능
후디니나 엠버젠 등등 최신 기술제작이 가능한 환경들이 많음
이런점때문에 회사에따라 rnd할 시간을 좀 줄수있음(아닌 회사도 많음)
시네마틱이펙트도 보통 같이함(나중에 이직시 포폴로 쓰기 좋지만 작업적으로 스트레스가 많이받을수있고 단점이될수도있음)
업무량이 케바케 보통 초창기에는 안바쁨 (근데 다른나라 로컬라이즈하면서 급격히 할일이 많아질수있음)


단점
보통 FPS장르하던분들은 FPS장르로만이직함
슈팅장르만하던분들은MMO장르적응이쉽지않아 이직의폭이 넓지않음(님처럼다른장르에서FPS장르로 넘어가는분들에겐 좀 덜해당됨)
실사형 이펙트를 싫어하는(보통 걍 그려서 해결하는)분들께는 비추 - 발로란트 이후로 아마 스타일리쉬하고 캐쥬얼한 fps 이펙트제작수요가 늘어나 해당안될수도있음
다른 실사형fps에 비교당하는게 엄청남(윗선들에서 퀄리티안나오면 정말 많이 비교, ex 모던워페어 배필...)
환경이펙트나 포스트프로세스를 다룰일이 많은데 여타 mo,mmo쪽 장르에서 겪지못한 작업적 고충들이 많음(소팅문제부터 연막효과 최적화문제 등등...)
그래서 프로그래머와 협력이 잘안되면 상당히 힘들수있음
익명_RJaYMEo 11.18 20:48  
작성자입니다. 디테일하고 묵직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좀 더 좋은 결정 내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_ _)
익명_QKbJdj7 11.18 18:18  
아는 형님 계신데 FPS장르쪽만 도시는 형님이신데 10년넘게 FPS만 하시더라고요
이제는 좀 MMO쪽은 가셔야되지않냐고 물어보니 나이나 경력이나 둘다 너무많이 차서 가기힘들것같다고말하셨어요
익명_1IAo70F 11.18 20:50  
FPS장르에 한 번 발들이면 쭉 FPS로 간다는 말이 이런느낌이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