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회사 임금체불 심한가요?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게임회사 임금체불 심한가요?

익명_NZxluz5 3 157

취준생입니다.

정보좀 얻으려고 게임관련 뉴스기사를 쭉 읽고 있는데요

중소기업도 물론이거니와

중견급 이상의 회사들도 임금체불에 야근수당도 없이 일한다는 뉴스기사를 봤습니다.

정말 이게 사실인지 현업분들의 의견이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3 Comments
익명_KNQuLDW 10.13 11:07  
회사규모에 따라다르고 시장상황에 따라다릅니다

보통 스타트업이나 중소규모회사는 대기업의 투자지원없으면 밀리는경우가 은근있습니다. 시장 상황이나쁘거나 신규개발중인 프로젝트가있을때 라이브하는 컨텐츠의 수익구조감소때도 월급이 밀릴수있고요.. 최근엔 히트작이라불리는 컨텐츠도 시장상황과 유저입맛을 맞추지 못하면 금방 사장되는 경우도 많습니다(과거에 비해 충성고객을 만드는상황이 녹록치않죠)

중견급이나 대기업은 월급밀리기전 전부 다 쳐냅니다(프로젝트폐기 혹은 인원축소)
물론 제가아는 중견급다니는 지인 월급밀린적본적있구요
익명_phRXIjW 10.13 21:24  
임금체불은 회사 3군데 다니면서 겪은적은없고
포괄임금제로 주 52시간 초과전까지 야근시키는경우가 많습니다 ㅠㅠ 저 세곳 모두요...
지금다니는데는 그래도 10시초과근무시 택시비는 줍니다
익명_QpeZJ4V 10.21 01:27  
게임업계만큼 임금체불로 악명높은 업계도 많지 않을겁니다.
제가 경력이 10년이 넘는데 경력이 어느정도 되신분들중 임금체불을 한번도 겪어보지 못했다고 하는분들은 첫회사를 운좋게 n3정도로 찍고 무병장수 하시는 몇몇분들 말고는 보지 못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회사를 7개 정도 다녀봤는데 임금체불을 4곳에서 당했고 그중 2곳은 아예 받지도 못했습니다.
어느 정도 업계경력좀 되신분들은 한달만 월급밀려도 바로 눈치보고 퇴사준비하는게 이 바닥입니다.
그나마 다행이라면 요새는 많이 나아져서 악의적인 임금체불은 많이 없어졌다는 것 정도 입니다.
하지만 오픈후 첫달매출만 잘 안나와도 바로 투자금이 끊기는게 이 업계이기때문에 마인드가 좋은 대표를 만나더라도 어쩔수 없이 월급이 밀리는 상황들이 자주 나옵니다.
결론은 대기업가세요!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