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캐릭터스파인 스킬 작업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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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캐릭터스파인 스킬 작업방법?

익명_Z7HUWdu 4 112

안녕하세요 중소기업에서 6개월된 신입 이펙터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지금까지 3D 유니티 외주업무하다가 이번에 저희회사에서 본격적으로 게임을 만들자고하여

2D횡스크롤 게임을 제작중에있는데 첫 2D스파인 스킬 작업을 하게되었는데 

3D같은경우 타임라인에 모델링이랑 애니메이션 박고 실시간으로 타이밍을 맞추면 되었는데 스파인은 안써봐서 이런방법은 모르고..

2D스파인으로 어떻게 작업하면 되나고 물어보니  완성된 스파인 GIF을 보면서 따로 제작하여 나중에 플머분이 합치는식으로 진행중인데 

뭔가 엄청 불편하고 타이밍보기도 힘듭니다.. 혹시 다른회사은 어떤식으로 작업하는지 궁금해서 한번 올려봅니다 ㅜㅜ;;

4 Comments
익명_1Hbs3Jb 09.12 13:05  
저의 경우는 어쩌다 찾아서 스파인에 이펙트를 다는 케이스인데.. 구글에서 스파인 타임라인 적용스크립트를 찾아서 프로그래머분에게 적용하라고 요청하고 완료되면 그때 파티클시스템으로도 스파인에 이펙트 작업할수 있습니다. 타임라인 한정이지만..
익명_JEMekaM 09.16 15:05  
질문자입니다 플밍팀이랑 얘기하여 스파인에 타임라인 박을수있게 하여 3d제작하는거처럼 하고있습니다 답변감사합니다
익명_dZUy8Ol 09.12 13:07  
그리고 타임라인에 적용할려면 http://ko.esotericsoftware.com/forum/Spine-timeline-plugin-for-2019-1-12000
이 링크를 가지고 플머분에게 적용요청해주시면 됩니다.
익명_z2sCBKU 09.15 13:50  
와.. 저랑 상황이 똑같아요...ㅠㅠ 저도 쓰리디만 만지다가 학교에서 스파인 유니티 프로젝트 들어가게 되서 투디 이펙트 작업해야하는데 타이밍도 모르겠고... 너무 어렵더라구요....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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