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이펙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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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이펙트

익명_cdrRtl1 2 1811

그림쪽을 준비하다가 게임이펙트에 흥미를느껴 이펙트를준비하려고합니다.

드로잉은 어느정도 할수는있겠는데(모작이나,,등등해서) 유니티 파티클기능같은건 익혀서 어느정도는 알겠는데  머티리얼 쉐이더?를만든다든지 그런 테크니컬부분은 정말 배워본적이없어서 너무막막합니다 ㅜㅠ 독학해야하는상황이라 어느거부터 공부해야하면좋을지 조언해주실분 있을까요? 

2 Comments
익명_Ie2RDOV 2020.09.02 20:53  
https://youtu.be/KnueAgpUL3Y

참고하기 좋은 영상같습니다.
익명_geBGLdR 2020.09.03 17:52  
머터리얼적인 부분은 언리얼4 튜토리얼 참고해도 좋습니다. 몇몇 펑션을 제외하면 상당부분 겹치거나 이름이 똑같은 노드들도 많고 이름은 살짝다르더라도 동일한 기능을 하는 노드들도 많습니다.
사실 쉐이더 그래프자체가 지금은 그래도 많이 개선되었지만 아직 일부 버그들이 있고 실무에서는 코드를 직접짜 사용하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최적화부분이라던지 버그문제들이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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