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노..드...

익명_2T6geUf 4 576

한 3개월 정도 언리얼을 배웠는데 당최 노드가 길어지면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정확히는 들은 당시에는 좀 이해가 되는데 다음날부터 이해가 안되는 희안한 현상..유튜브 강의도 마땅히 찾기가 힘들더라고요. 

같은 반에서 공부하는 분은 이거 이렇게 바꾸면 어떻게 되나요? 하면서 질문도 하는데 전 모르니까 영 그걸 왜 바꿔야하는지, 그게 왜 흥미잇는지를 모르겠더라고요.

깝깝합니다..

시중에서 유명한 FX 책도 조금씩 봤는데 수학용어가 나온 순간부터 ????를 시작합니다...왓 더 노..드....?<ㅇ> 분명 시작할때 수학부분에 대해 묻고 시작했는데(함수 수학에 대한 모든걸 잊었기 때문에) 사칙연산만 할 줄 알면 된다고 하셨었거든요.

배워보니까 그게 맞긴 맞는데....맞긴 맞거든요...왜 그런말을 하셨는지 알기는 알겟는데 ㅠㅠㅋㅋㅋ 

뭐 아무튼 너무 고뇌중인데 취업이나 회사 입사 후에 있어서 노드가 차지하는 부분은 어느정도인가요? 이것도 계속 노려보다 보면 갑자기 이해가 되면서 늘긴 하나요..? 

4 Comments
익명_LiGn71h 03.05 18:09  
언리얼4는 머터리얼 노드비중이 차지하는 부분이 아주 큽니다.
노드가 어려운 이유는 노드적인 사고체계가 아직 적응되지 않으셔서 그럴겁니다. 시간과 노력만이 해결할 수 있지요
그리고 노드도 결국 프로그래밍 언어를 시각화 한것이기 때문에 변수,상수의 개념부터 함수 등등 기초적인 프로그래밍 이해를 배우신다면 보다 이해하시기 쉬우실 수 있습니다.

아주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이론들을 한번 훑어보세요.(유튜브에 아주 쉽게 설명한 부분들 많습니다.) 그리고 노드와 프로그래밍간의 기본적인 연관관계를 찾아보시고 사고의 흐름을 정리해보세요.
꽤 도움되실 수 있습니다.(너무 깊게 파고들진마시고요)
익명_Uw56pRK 03.08 04:29  
하 역시 그렇군요..저도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이론이 필요하다고 생각은 해서 요새 유튭을 보고는 있는데 언어도 참 가지각색이라... 파이썬 기초 보는 정도면 도움이 될까요? 답변 감사합니다!
익명_QZcXJaB 03.10 16:05  
10년정도 일했구요 언리얼은 한 3년정도 했는데요 신입이라는 가정하에 노드는 리딩정도만 하신다면 문제 전혀 없습니다. 신입 데려다가 마스터 머터리얼 짜라고 할일이 있을까 모르겠네요. ( 사수가 없을때는 제외 ) 실제로 큰팀에서 일하면 굵직한 쉐이더들은 TA가 짜주고요, 이 쉐이더가 어떻게 동작하는지, 인스턴스 머터리얼에서 수치값을 건드려보고 결과를 보면서 이렇게 바뀌는구나 정도만 아셔도 됩니다. 우리팀 신입분께도 말했던건데요 제일 중요한건 연출력이구요 그다음은 타이밍이랑 텍스처라고 이야기합니다. 결과물을 만드는데 큰 비중을 차지하는건 이 3개입니다. 저는 지금도 ta분이 짜주신 얼음쉐이더가 어떻게 계산되서 이 결과값이 나오는지 말로 설명 못해요. 그냥 텍스쳐 넣어보고 느낌보고 수정하고 합니다.
익명_aYuzoUW 07.28 13:01  
다할줄 알아야해요 TA 없는팀도 많고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이펙터 보고 짜달라는경우 엄청많습니다. 블루프린트도 마스터하면 좋아요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