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트 공부하려고 학원다니고있습니다만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이펙트 공부하려고 학원다니고있습니다만

익명_Ntmsw2A 12 2041

공장다니던 제가 늦은나이에 문득 좋아하던게 뭔지 생각해보다 게임이였던걸  깨닫고 무작정 서울에 있는 학원을 알아봐 다니기시작했습니다.

 

제일먼저 3d max 공부를 해야한다해서 수업듣고있는데  강사님 수업방식은 모델링 한번 하는거 보여주고 직접 해보라고 합니다..

직접하는건 좋은데 저처럼 툴에 대한 기본 지식도 없는 상태에서 배우려고하니 너무 따라가기가 힘듭니다. 감도 안잡히구요.. 강사님에게 여쭤보면서해도 수업시간도 2시간밖에안되어 .. 질문도 많이 못하고있습니다.

집에서 복습하면서 열심히 감을 익히려해도 막히는구간도 많고 이렇게 하는게 맞는건지도 몰라서 답답합니다.

현재는 집에오면 학원에배운거보다 유투브 3d max 기초모델링하시는거 따라하면서 만들어보고있습니다..

이렇게 공부하는게 맞는걸까요 ?.....

 

12 Comments
익명_2yruK6P 01.09 00:24  
어느학원인지 부터 알려주셔야... 어느정도 지식이 있단 전제하에 진행하는 수업인듯
익명_tvlHawk 01.09 00:40  
답변감사합니다 ..  학원 이름은 말씀드리기 좀그렇습니다..ㅠ 이해해주세요  혹시 공부하는 방향같은것좀 조언해주실수있을까요
익명_XSQoPHj 01.09 00:46  
무슨학원다니시는지 모르겠지만 이펙터가 목표시라면 좀 아닌거같네요 저도 늦은나이에 단기간 미친듯이 공부해서 현재 실무에 있는데 제 경험상 속성으로 빠르게 핵심만 가르쳐주는곳 다니시는게 날꺼같아요 단 그런곳들은 이미 수업이 꽉차서 예약을걸어야되실듯요
익명_sQIvowO 01.09 00:50  
저도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팔개월동안 포폴 만들었습니다. 유투브 많이 도움되구요, 학원은 마음 다지는 용도로? 보조의 느낌으로 다닌 것 같습니다. 강사님 수업을 영상으로 찍어도 되냐고 여쭈어보고 집에 와서 영상 보면서 이 메뉴는 무엇을 뜻하는지 무슨 용도인지 어떻게 쓰면 좋은지 반복해서 학습해보고 쓰임새를 기억해야 합니다. 이펙터는 유니티나 언리얼로만 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최소한 맥스, 포토샵은 기본으로 다루셔야 하고 더불어 다른 프로그램도 더 쓰신다면 매우 도움이 됩니다. 아주 기본적인 메뉴라도 얼른 숙지하셔서 천천히 만들어가보세요. 완벽한 맞춤 수업을 원하신다면 과외를 추천드립니다. 학원은 학원생 개인개인을 챙겨주지 않습니다. 알아서 해야 하는 곳이에요.
익명_4DBZsd8 01.09 01:00  
이렇게 말씀드리는 게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네 그렇게 진행하시는 게 옳은 방향입니다. 질문 많이 못하시는 와중에도 계속 강사가 귀찮든 아니든 최대한 많이 물어서 확인하고 반복해서 손에 익히시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감은 어디서든 비슷하지만 비슷한 것들을 계속 다루고, 반복하고, 쌓아서 익숙해지고 나면 그런 것들과 비슷한 것을 다룰 때 조금 더 편하게 다루는 거라고 봐도 될까요. 다른 툴들을 한두번이라도 접했던 사람들, 비슷한 개념을 다뤄봤던 사람들에 비해서 어려움을 느끼는 것은 못하는 것은 맞지만 재능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비슷한 시간을 들여서 3d 툴에 대한 감을 가진 사람들과, 처음 접해보는 사람이 다른 것으 ㄴ당연하지요. 막히는 구간이 많고 맞는지 몰라서 답답한 부분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계속 묻고 귀찮게 하고 반복하셔야 합니다.

앞으로 더 어려운 과제들은 많을거구요, 계속 새로운 것들을 공부해야 하는 일이기는 합니다. 고생하시겠지만 그래도 시간을 들여보시면 이 일에 대한 견적은 나오실테니, 지금 어렵다고 너무 좌절하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익명_iLFO15U 01.09 01:22  
윗분 말씀대로 마음 다지는 용도로 다녔어요 포폴 만들다 작업이 잘 안되거나 막혀서 지루해졌을때 학원 갈때마다 다른학원생 포폴보면서 동기부여도 되고 요즘 작업 트렌드도 듣게 되고 학원 하나로 취업한다 생각하지 마시고 다른 유튜브나 커뮤니티에서 공부도 병행 해야됩니다. 맥스나 포토샵, 유니티 툴에 익숙해지셔야되요 집에서 많이 켜보고 이것 저것 눌러보세요. 궁금한거 있으면 필기해서 바로 바로 질문하세요!
익명_asEMHZn 01.09 09:39  
저는 학원 5군데 다녔던거 같아요. 모델링1년 원화3개월, 애니메이션3개월, 이펙트1년 처음엔 시간도 돈도아깞고 뭐하는짓인가 싶기도 했지만 나중엔 다 도움이 되더라구요. 살짝살짝 맛만보는거보다 제대로배워두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펙트학원만가도 속성으로 배울수 있지만 그만큼 따라가기 힘드니 여유를 가지고 하셔야해요. 조급하면 죽도밥도 안됩니다.
익명_r31zHJ9 01.09 10:09  
맥스공부 필수입니다;; 이펙터가 목표라면 모델링은 기본입니다. 지금이야 힘들고 따라가기 어렵겠지만 사실 맥스툴도 쓰는게 많지 않아서 하시다보면 금방 적응하실겁니다. 빨리 가려고하면 놓치는것들이 분명히 생깁니다. 조급해하지 마시고 천천히 깊게 열심히 공부하세요 !!
익명_jcFlxOQ 01.09 12:28  
맥스는 기초는 개인적으로 인터넷 강의 추천 드립니다. 학원 다닝 필요없이 잘되어있는 인터넷 강의만 들어도 충분히 기초부터 탄탄히 배웁니다.
인터넷 기초 강의를 들으신 후 학원 다니시는 걸 추천드려요.
왜냐하면 , 모델링시 폴리곤이나 응용단계에서 실무자들의 팁들을 배우실 때 학원 다니시는 걸 추천합니다
익명_wb2Rpqm 01.09 19:30  
저랑 너무 똑같은 상황이시네요..ㅋㅋ 저도 서울 학원 알아보면서 다니기 시작했는데 2시간씩.. 이펙트배우러왔는데 3dmax부터해서 지브러쉬 등등 다양하게 배우고있네요 @@
익명_r9198nm 01.11 19:38  
젤 처음 가르칠때 하는 방식이 대부분 그렇습니다. 굳이 3d가 아니더라도 보고 따라하는건 기본기 익힐때 많이 쓰이는 방식이죠. 학원 기간이 최소 6개월에서 1년정도 될텐데 그 안에 각종툴 기초를 가르치기엔 빠듯할겁니다. 전 각종 툴 기본 다 알고 갔음에도 불구하고 엔진 익히고 포폴만들기 바뻤습니다. 나중에 포폴만드는 기간들어가면 거의 컨펌 위주라 물어볼 거 있으면 지금 시기에 하시는게 젤 좋아요.
익명_BoP5S9W 02.05 18:45  
당장 기초 다지시기엔 여기 있는 트리키님의 맥스 무료강의도 큰 도움이 되실거에요! 기능을 세세하게 알려주시거든요 이펙터가 쓰는 기능! 보고 따라해보시면 도움될거라 생각됩니다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