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사 레퍼체크 구리면 못들어가나요?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엔사 레퍼체크 구리면 못들어가나요?

익명_47JV7yM 10 383

포폴이 구린것같지는 않은데.. 어느정도 구직자들 포폴을 본경험과 지금올라가고있는걸 봐서는요.

제가 레퍼체크가 좀 안좋을것같습니다.

막 성격이 모나고 싸이코같고 그런건 아닌데

상사랑 싸운경험도 좀있고 뭐라해야하지? 능력치는 좀있어서 회사에선 절 잡고싶어하는데 절 쉽게 못나가게 하는느낌을 받아서

제가 예를들어 A라는 회사를 재직하면 상사한테 그만두고싶다고 말하면 출시하고 나가는게 너한테 이득이다. 뭐 이런말로 현혹을 많이 당해서

일은 몰아주는데 대우는 해주기싫어하는 그런느낌때문에 저도 젊은 호기에 확 폭발했고 할말했던거죠.
또 상사는 바쁠때 그만둔다고 제 욕을 쳐하고 다닐수있자나요.

그런경험이 많던데...

그래서 레퍼가 안좋을것같아요.

회사가 이상한게 연봉이나 대우 는 조금해줘놓고 나가면 배신자느니 뭐라느니. 제발 날좀 냅뒀으면 좋겠는데 조그만회사 새기들은 인재가 귀한건 아는데 싸이콘가 나간다고 하면 그런식으로 행동하는사람들이 있더군요.
출시경험들먹이고 뭐 바쁘다고 하면서
무슨 조폭도 아니고 .
전 솔직히 필요가 없어요. 제 자신이 더 중요한데 그런거 저런거 말하면서 협박하는거 굴복안하고 살다보니까

레퍼체크가 구려졌습니다. 아마 조그만회사에선 이런경험 많이들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희한하게 저는 퇴사가 쉽지 않았습니다. 붙잡다가 안되니까 도리어 성질내거나 제 약점을 일일히 들추면서 역공을 하던가 하더군요. 예를들어 출시가 한달뒤라도 전 내일퇴사한다말하면 퇴사가 되야 정상입니다.

인력어차피 많다고 하던데 잘 뽑으세요. 하면 또 저같은사람 뽑기 힘든거 아니까 개소리시전하더라고요.
사실 나갈대되서 나가면 제가 다 해놨는데 한달 일해서 출시하는 사람은 이득인거고 저는 손해지만 손해감수하고 나가서 더 좋으 대우를 받겠다는건데 이걸 꼭 욕질하고 말립니다.
그래가지고 회사 없어지고 ㅋㅋㅋㅋㅋ.

나쁜상사만 만난건 아닙니다. 하지만 희한하게 이런식이 계속되다보니 끝이 좋지 않더군요. 실력은 물오를대로 오르고있고 성장곡선도 굉장히 가파르게 올라서

오히려 좀더 질 좋은 프로젝트를 가고싶은 느낌입니다. 그런데 저는 이런 경험들이 쌓이다보니 포폴은 점점 좋아져도 엔사는 들어가기가 점점 힘들어지더군요. 사실 엔사 들어간 신입들은 신입이니까 그려려니 하고 본다쳐도 경력자로서 엔사를 들어갈려면 정말 잘하던가 레퍼체크가 좋아야하구나를 실감합니다.

불합리하지만 그래서 첫회사를 잘가야하는구나도 느겻어요,. 첫회사가 구리면 구린사람들과 일을해야하고 구린사람들의 사이코적인 성향이 튀어나오면 힘들어지고 싸우게되고 레퍼가 안좋아지고 반복.

어떤집단이든 시비를 거는사람은 분명존재하니까요...

아무튼 엔사는 레퍼체크 구리면 못들어가나요?

10 Comments
익명_km4rRqA 11.29 13:10  
어느 회사라도 레퍼 체크하는 이유는 곧 인성 확인이 목적이죠.
글에서만 봤을 때는 성격이 진짜 불같은게 느껴지네요....
과연 회사나 상사들만의 잘못일지 한번 돌아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익명_e6aYjrO 11.29 13:15  
어그로?
익명_4CiMMmS 11.29 13:16  
자존감도 높고 자신감도 충만한데 현실이 본인을 몰라준다고 생각하는 중이신 것 같아요.
자존감, 자존심 높은 게 문제는 아니지만 바라보시는 N사들 뿐만 아니라 어느 회사들이라도 실력과 인성이 뒷받침 되어야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익명_NcIh9Mn 11.29 13:17  
그리고 실력이 정말 물오를대로 올랐다고 표현할 수 있을 정도의 포폴이라면 우선 면접까지는 볼 수 있지 않았을까 싶네요..
익명_fh5Q1Kv 11.29 13:27  
면접까지는 가신거에요? 레퍼를 떠나서 실력이 물오를대로 오르고있다는 말을 본인이하는 사람은 처음보네요 ㅎㄷㄷ
익명_dWmVDA0 11.29 13:31  
저도 비슷한상황인데..ㅜㅜ 작성자님 자신을 더 아끼는 마음이랑 그 자신감 멋있습니다 본받고싶네요
익명_pjCWeKU 11.29 14:11  
글쓰신 분이 고민을 하시더라도 이미 일어난 일은 해결이 되지 않을 뿐더러 걱정이 되시는만큼 본인에게 문제가 있었다는 부분을 인지하고 계시다고 생각합니다.
주변 사람과 환경 탓을 하기 이전에 내가 과연 같이 일하고 싶은 사람인지, 누구든지 같이 일하고 싶은 퍼포먼스와 인성을 본인이 갖추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크게 무리 없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익명_GRv7VUW 12.03 15:02  
거의 대부분 레퍼체크는 1차면접 뒤에하죠. 그리고 안하는경우도 많습니다. 주변에서 원인을 찾으려 하지말고 자신에게서 한번 찾아보도록 해봐요
익명_7RsG3uX 12.06 16:30  
구직자들 포폴로 비교해서 낫다고 평가한다면 큰 착각을 하시는거 같네요.
신입이 아닌이상 현업에서 잘하는 사람과 비교해 메리트가 있어야 큰 기업에 들어갈수 있습니다.
레퍼체크 이전에 자신의 실력부터 돌아보시길
익명_lcJhGht 12.06 16:34  
워낙 많은 사람들과 같이 일해보고, 면접자리에서 평가해보고 한 경험이 많이 쌓인 사람은
처음 만난 자리에서도 몇마디만 나눠보면 그 사람의 어렴풋한 인성이 느껴지기 마련입니다.
저도 이런저런 경험 후에 결국에 봐야 할 것은 인성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네요.
제가 보기에도 주변을 탓할게 아니라 자신을 돌아봐야 할 케이스로 보입니다.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