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만 배워서 취직이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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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만 배워서 취직이 될까요?

익명_eMpvTaC 7 534

이번에 언리얼로 과외를 들으려고 하는 디자인/이펙터 초심자 입니다. 아예 디자인쪽으로는 공부해본적이 없어요

이펙터에 관심이 생겨서 제대로 배워볼까 하는데

과외비가 만만치 않네요 그래서 언리얼로 일단 배워볼까하는데 주위 사람들 말씀들이

신입은 유니티 뽑는데 많다 언리얼만 해서는 취직 못한다 등의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고민입니다. 유니티를 꼭 배워야할까요? 유니티 하면 스파인과 드로잉 능력도 필요하다고 하던데

언리얼만으로 제가 포폴만 확실하게 만든다면 취직이 될까요?

7 Comments
익명_bvDU6ZV 11.20 13:52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결론 부터 말씀 드리자면 언리얼만으로 포폴만 확실하게 만든다면 취업 당연히 가능하구요
유니티 프로젝트가 많은게 사실이라 유니티 보단 취업 기간이 길어지거나 힘들수는 있습니다 그리고 언리얼은 어느정도 돈이 있는 회사에서 쓰기 때문에 취업이 힘들수 있지만 그만큼 팀이 안정적이고 경쟁력이 더 있을수 있다고 봅니다 반대로 유니티는 스타트업에서도 많이 쓰기때문에 불안정한 회사에 취업이 될수 있습니다  둘다 공부해 보시는 것도 장점으로 작용할수 있습니다 결국에는 툴이기 때문에 기본기만 있다면 시간이 좀더 들뿐이지 똑같습니다 유니티든 언리얼이든 드로잉 능력은 중요하구요 이펙터에게 스파인 능력은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 능력을 요구하는 회사는 가지 마세요
익명_N4s7zQX 11.20 14:11  
드로잉 능력은 많이 필요한가요?? 사람을 그릴 수 있는 정도여야 하나요?
익명_djbAoa8 11.20 16:16  
텍스처만 이쁘게 뽑아내면 됩니다 카툰컨셉의 게임이라면 드로잉실력을 더욱 많이 보겠죠!
익명_pN4S7GV 11.20 16:25  
유니티도 2018,2019 버젼들어서 디자이너들이 다룰수있는영역도 확대되고 렌더파이프라인부터 쉐이더그래프를통한 쉐이더적인 접근도 수월해짐에따라 요구되는 스펙들이 높아지는추세입니다.

위에말씀하신분들의 과외가 유니티를 가르치는지는 모르겠지만 언리얼 엔진하나로도 벅찬데 유니티까지 배워가시는건 욕심이실수있습니다. 그시간에 포트폴리오 다듬는게 훨씬 이득입니다.

저는 언리얼엔진을 써보진않았지만 언리얼로 포트폴리오 제작후 취업후 유니티를 쓰는 회사가셔서 배우는 분들도 많고 그럴경우 유니티하시는분들은 곧잘 적응하시더군요. 물론 예전에비해 필요스펙이나 쉐이더적인 접근을하시는분들이 더 필요한추세고 적응기간도 좀더길어지는듯하네요.

스파인또한 하나의 툴일뿐 배우는데는 며칠안걸립니다. 회사에서 요구사항으로 놓는다고 부담느끼지마세요. 이펙트적인 실력만있다면 툴이야 언제든 다뤄야될뿐 고민사항은 아닙니다.
익명_52vipFL 11.20 18:53  
솔직히 잘하면 취업 잘됩니다. 엔진 문제가 아닙니다.
익명_q3hxxpA 11.20 20:57  
저는 더 좋은 프로젝트로 갈려고 언리얼4까지 수강하고 있었으나
와중 지인추천으로 유니티프로젝트에 그냥 들어가서 3년 넘게 재직하고 있습니다.
이펙트나 업무에 있어서 기본기가 받쳐있지 않으면 어느 엔진을 쓰든 업계에 진입할 가능성은 크지 않겠죠.
익명_LWdrcF1 11.26 19:07  
언리얼만 하셔도되요~^^ 포폴만 괜찮으면 취직은 문제 없습니다. 그리고 언리얼에서 유니티로 넘어가는 것도 크게 힘들지않아요~! 화이팅~
걱정마시고 시작하시며면될거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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