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학원 너무 고민이 큽니다...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대학,학원 너무 고민이 큽니다...

익명_SurjlX2 2 2192

안녕하세요..!

주변에 마땅히 조언을 구할만한 지인들이 없어서 이쪽 분야에 계시는 전문가님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저는 현재 24살이고 2년제 졸업후 군에서 이쪽 분야로 진로를 정하였고 전역을 하여 학원을 다니며 이펙트를 배우고있습니다.

저는 이쪽 분야가 그렇게 배울곳도 많다고는 할수없고 완전 바닥부터 시작하는 것이기에 독학에는 많은 어려움과 시간소모가 클 것을 생각하고 학원,

과외로 계속배워나가며 2년 안에는 받아주는곳 어디든 취업할 생각을 하며 나름 향후 계획을 세워놓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부모님이 갑자기 4년제 대학으로 편입을 하라고 하셔서 벙찌게 되었습니다.

부모님은 꼭 4년제 대학 나와야한다는 마인드를 가지고 계시고 의지를 굽히실 생각도 없어보이십니다.

제가 알아본 바로는 이펙트분야를 가르치는 대학은 잘 없고 이펙트분야로 나가고싶어 하시는 현 대학생 분들도 대학에서 원하는 교육을 받지못해 따

로 학원을 다니는 분들도 많은 걸로 알고있습니다.

어느대학을 간다해도 따로 가고 싶은 학과도 마땅히 없고.. 아무대나 간다해도 거기서 소모하는 시간,등록금 이 너무아깝습니다..

저의 주관적으론 그 시간과 비용으로 학원이나과외로 실무적인 교육을 배워서 빨리 취업하는게 낫다고 생각하고있습니다..

대학을 가면 방학마다 3개월 학원을 다니고 나머지 학교에 있는시간은 따로 학교에서 할 일 하면서 따로 이펙트

공부하고.. 이게 가능할까요??

졸업하면 27살인데 나이도 걸립니다..

제 계획대로 학원,과외로 공부를 해나가며 빨리 취업을 준비하는게 나을지

부모님 바램대로 대학을 편입해서 졸업후 취업을 준비하는게 나을지

너무 머리가 아픕니다... 소중한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2 Comments
익명_1jtLwCJ 2019.11.13 15:06  
사실 이 바닥에서는 4년제 2년제 별 의미 없는거 같아요 실력이 좋고 이펙트 이쁘게 위에서 원하는대로 잘 뽑으면 장땡이라 개인적으로 4년제 다니는거 의미없다고 봅니다 . 24살이신데 30초반에 신입으로 들어오시는분들도 더러 있어요 너무 걱정하지마시고 꾸준히 열심히 하시면 될듯합니다 ! 화이팅
papple 2019.11.14 10:52  
솔직히 나이가 20살정도 되셨다면 저도 대학 추천했을 것 같습니다. 청강대와 같은 게임학과에서 게임 파이프라인 전반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실무로 들어오시기전에 경험하시면 실무에서 쌓이는 경험과 시너지를 이뤄서 추후 1인개발이나 회사 업무외에 자신의 프로젝트를 개발하는데에도 수월할 것 같아서요. 그런 경험은 실무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취업 나이등을 걱정하신다면 과외도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 본인의 취향에 맞춰서 이 사이트에 있는 이펙트 과외를 받아보세요. 개인적으로는 린반님 강의 추천드리는데, 드로잉도 잘하시는 분이시라 형태감이 살아 있어서 좋아보이더라구요. 처음 이펙트를 배울 때는 어느부분에 중점을 두고 이펙트 제작을 해야하는지 개념이 잘 잡히는 것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그런부분에 도움이 될 선생님이라고 생각을 하고, 언리얼 수업을 추천 드리는데는 캐스케이드로 기본 이펙트 속성, 머터리얼로 쉐이더, 블루프린터로 게임 제작 파이프라인을 대강은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되서 추천드려요.(정작 저는 언리얼 못해서 틀린 생각일수도 있습니다만..다음댓글에서 누군가 말씀주실 듯)
그리고 아마도 빠르게 취업하셔서 어느정도 안정되시면 대학공부에 대한 열망이 생기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제가 좀 그런 케이스여서.. 그러면 그때 대학을 가보시는것도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실무먼저 하시고 대학교육을 생각해보시는것도 꽤 효율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