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제 상황에서 어떤 선택이 합리적일까요?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현재 제 상황에서 어떤 선택이 합리적일까요?

익명_IUhMcGf 2 215

안녕하세요 제 짧은 지식과 경험으로써는 도저히 답이 안나오고 답답해서 정말 오랫동안 고민끝에 많은분들께 조언 듣고 싶어서 글 올려봅니다.

현재 저는 군대에 있고 한국나이 26살입니다. 전공은 전자공학이고 학교는 가천대학교입니다. 13학번으로 입학해서 2학년 까지 다니고 3학년 부터는 부모님 등살에 밀려 억지로 2년 정도 약학시험 공부를 하다가 하고싶지 않은 것을 하루에 10시간씩 밥만먹고 공부만 하다보니 스트레스와 우울감이 너무 커서 부모님께 말씀드리고 그만하겠다고 말씀드리고 생각 할 시간을 위해 1년을 휴학하며 알바를 했고 현재 군에 입대하게 되었습니다. 진로 고민을 정말 많이 해왔고 내가 하고싶어하는 일이 무엇인지 하루도빼놓지 않고 생각하고 정보수집하고 돈내고 커리어코칭 직업 상담 같은것도 받아봤습니다. 그래도 답은 쉽게 나오지 않더군요, 그러다가 커리어 코칭 받는 도중에 과거에서부터 현재까지의 저를 객관적으로 글로 적는 시간이 있었는데, 초등학교 4학년때 처음 산 컴퓨터로 시작해 지금까지 항상 함께 했었고 추억도 많은 것이 바로게임 이었습니다. 물론, 게임 하는 것과 만드는 것은 분명한 차이가 있지만 무슨 일을 해야할지도 하고싶은지도 모른채 방황 하던 저에겐 큰 힌트였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게임 업계에 대해 알아보자 해서 정보 수집을 했습니다. 꽤 많은 직군이 있었지만 그중에서도 그래픽 파트 이펙트 쪽이 관심이 가더군요. 그래서 그쪽으로 많이 알아보고 카페도 가입해서 정보를 계속 해서 수집 했습니다. 싸지방에서 틈틈히 강좌도 보고이펙트 포트폴리오도 보고 했습니다. 보면 볼수록 매력적인 파트더군요, 그래서 현재는 게임이펙터를 목표로 공부를 해보려고 하는데 대학교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큽니다. 현재 26살이고 전역을 20년 4월에 하게 되면 27살인데 만약 대학을 졸업 한다고 하면 30살입니다. 이쪽 업계에서 대학 졸업장은 크게 중요하지 않다는 글들을 많이봤습니다. 물론 대학을 다니면 얻는 것도 많은것을 잘 압니다. 당연히 대학을 안나온사람과 나온사람이 동일선상에 같은 취준생이라고 한다면 저도 대졸자를 뽑을 것 같습니다. 대학 다니면서 시야도 넓어지고 배울것도 있겠지만, 솔직히 저는 일과 관련없는 전공을 1년에 거의 1000만원 정도를 투자하면서 까지 졸업을 해야할지 의문입니다. (물론 이펙트를 하다보면 나중에 후디니나 셰이더 만질때 수학적 지식이나 코딩을 할 줄 알면 좋다고는 들었습니다.)

과외받으면서 포트폴리오 제작하고 바로 취업을 진행하고 싶은데 나중에 대학교 졸업장이 발목 잡는 일이 있을까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저는 대학교를 자퇴하고 과외로 취업 준비하면서 사이버 대학교 2학년으로 편입해서 졸업하는 식으로 준비하려고 하는데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사이버대학교는 훗날에 혹시모를 해외진출 가능성을 없애고 싶지 않아서 4년제 학위를 받아 놓기 위함입니다. (나중에 해외취업시 학사학위가 없으면 비자발급이 상대적으로 힘들다고 들었습니다.) 

두서없이 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 Comments
익명_mSd01ha 11.05 09:58  
학사를 갖춰놓는 건 좋은 판단이라고 봅니다.
없다면 해외 진출의 1차 걸림돌이 되어버리니까요
익명_jy7Lruk 11.08 14:34  
글쓴이입니다. 해외에서는 사이버대학교도 학사로 인정해 준다고 알고 있어요 30살에 신입보다는 몇년이라도 빠르게 취업해서 경력 쌓으면서 사이버대학교 다니는게 나을 것 같다고 판단했어요! 감사합니다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