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이펙트 취업준비 뉴비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언리얼 이펙트 취업준비 뉴비

익명_xR9RZEn 3 385

디자인전공에서 이펙트에 관심이 생겨서 취업준비를 하고싶어서 독학을 시작했는데,

앞으로 공부 과정을 어떤식으로 해야 할지 몰라 조언부탁드립니다.

당장에는 혼자 유튜브와 타 온라인강의를 통해 언리얼과 섭스턴스디자인 기초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취직을 하기 위해서는 아무런 정보가 없기에 학원이나 과외등의 도움이 필요해 보이는데

초반에는 온라인 강의 등으로 기초를 닦는것이 시간이나 금전적인 면에서 더 유리하다 생각해서 기초를 빠르게 독학으로 공부하고

(졸업까지 2년이 남아 그동안 독학을 병행하며 공부할 것 같습니다.)

후에 학원이나 과외 등을 통해서 취업준비와 부족한 점을 보완해 나가는 방향으로 가려 하는데, 괜찮을까요?

 

정보가 부족한 저로서 궁금한것이 많은데..

언리얼과 유니티중 경쟁력이 언리얼이 더 우세하다 생각해 언리얼로 입문하고 취업하려는데 좋은 선택일까요?

스타일라이즈와 실사 중에 저는 전공에서 실사 랜더링을 자주 하다보니 실사에 좀 더 익숙한데, 현재 게임업계 취업은 스타일라이즈가 좀 더 강세인가요?

 

이펙트 취직과 관련해서 정보가 부족해 조언 부탁드려 봅니다..!

3 Comments
익명_bFuuyTa 09.19 20:36  
그시간에 온라인과외든 학원이든 그냥 빨리 시작하는게 이득.
졸업2년남아도 결국 학교생활하고 머하고 2년 후딱갑니다. 그사이 휴학해서 집중적으로 공부할거아니면 어중이 떠중이 온라인 유튜브 독학하면 시간낭비되는게 현실. 요즘은 각잡고 공부해도 2년이 부족한사람들이 태반.
이펙트는 특히 이것저것 잡기들 여러개 섞고 지지고 볶아야되는데 온라인과외든 학원이든 쓸데없이 쳐내야될거 쳐내고 해야될거 할수있게 포커스맞춰주는건 독학의 시간으로 보면 절대적인 낭비.

스타일라이즈가 취업풀이 더 넓어요. 유니티쪽이 회사로 보면 더 많음. 단 님이 생각하는 그런 대기업가는건 요즘 너무힘들고 적당한 년차된 스타텁가기도 힘든 현실 인식하고 블랙기업아닌 스타트업 뽑아주는데가서 경력먼저쌓는걸 추천.
근데 머 유니티보다 언리얼이 눈에 들어오고 스타일라이즈드보다 반실사하고싶은마음 있는데 억지로 그마음참고 공부해도 문제임. 지금 트랜드되로 취업하는게 취업에선 베스트지만 결국 하고싶은길 걷는게 대부분의 선택인듯
익명_qLWcXtK 09.20 20:58  
엔진의 선택폭은 두가지입니다. 스타일라이즈드나 2d,캐주얼쪽으로 취업을 원하실경우 보통 유니티쪽 공부하는게 보통이고 취업에있어서 회사의 선택폭이 조금더 넓습니다.
반실사,실사의 경우 언리얼이 보통이고 스타일라이즈드도 요즘엔 언리얼쪽으로 꽤 만드는 추세입니다.
이펙트를 처음공부하실때는 본인이 어떤 스타일로 제작하고 좋아하는게임이 어떤건지 파악해보시고 보통 가고싶은 회사에 어울리는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것에 촛점을 두고 작업하는편입니다.
요즘엔 유튜브를 통해 기본기를 충분히 익히실수있지만 분명 한계를 느끼실수있고 맛만 보고 어떻게 응용할지 감이 안잡히는경우도 많고 머트리얼을 다루는과정에서 이해가 안된다거나 어떤식으로 머트리얼을 짜야되나 하는 고민들이 학원이나 과외에 비해 훨씬 머리아프실겁니다.
사실 바로 과외하라 학원하라 이거보다 일단 이펙트제작이 본인에 적성에 맞는지부터 파악하는게 중요하다고 보고 독학으로 유튜브든 온라인강의든 찍먹을 해보고 경험해보세요. 해보시고 재미를 느끼고 누가 시키지않아도 무언가를 호기심에 만들어보고싶은 그런 느낌이 드시면 충분히 도전해보실수있다고봅니다.
익명_7TJFrMY 09.21 10:30  
감사합니다~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