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펙트는 ai툴을 어떤식으로 활용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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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펙트는 ai툴을 어떤식으로 활용하나요?

익명_JUNoqxT 1 118

이제 막 공부시작하려는 학생입니다. 아직 게임이펙트를 본격적으로 공부해보거나 해본적이없습니다.

미래 진로로서 관심을 갖고 공부하고 배우고자 준비중인데 게임제작에 있어서 코딩쪽은 ai의 도움을 많이 받는다고 들었습니다.

그래픽쪽도 원화?나 게임내 ui디자인들??은 ai를 활용하는 부분이 많다고 들었는데

이런 그래픽을 배우는것에 있어서 ai의 활용이나 침투가 걱정스럽습니다. 한편으론 ai관련해서는 아직 시작한지 얼마안되다보니 지금 ai를 적극활용해서 게임업계에 취업하는것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게임쪽 취업을 진지하게 염두해두면서 저도 비주얼적으로 화려하고 특히 원신같이 스타일라이즈드라고 하는 그런쪽의 이펙트제작에 지금 관심을 갖고 그런 이펙트들 제작을 하고싶은데 그런 게임이펙트제작에도 ai를 활용해 전부 혹은 대부분의 제작이 이뤄질지 궁금합니다. 다른쪽도 전부 대체하진않고 지금 부분적으로 보조해서 활용한다고 들었고 1인개발의 경우 시간적인 제약으로 대부분의 리소스들을 ai에 맡기고 작업하는경우도 있다고 들었는데 나중엔 전부 ai로 이펙트제작이 대체될정도로 발전할지도 궁금합니다.

1 Comments
익명_fyg2Zm7 10.14 20:15  
이펙트쪽 ai는 아직 많이 보조수단같습니다. 텍스쳐제작이나 플립북텍스쳐등에서만 좀 한정적으로 보조적으로 쓰이고
요즘엔 그래도 rnd과정에서 머트리얼 노드를 분석해준다거나 조언을 받을수있고 이펙트 문서정리에도 좀 유용하게 쓰이고 있는편같습니다.
직접적인 이펙트제작을 해준다거나 머트리얼을짜주거나 하는쪽은 좀 시도해봤지만 아직 결과물이 제대로 나오지않거나 유료결제를 써봐도 시원치않습니다. 보조적 수단으로는 점점 안쓰면 불편해지는것같고 향후엔 엔진내에 정식으로 들어온다면 이펙트제작의 과정을 대폭 증가시켜주지않을까싶지만 그게 언제일지가 저도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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