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폴 한 영상에 언리얼 반 유니티 반 넣어도 될까요? 아니면 각 따로 영상을 해야할까요?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포폴 한 영상에 언리얼 반 유니티 반 넣어도 될까요? 아니면 각 따로 영상을 해야할까요?

익명_vM2qt0A 1 36

안녕하세요. 현재는 유니티 프로젝트 재직 중이고 추후 이직을 위해 포폴에 들어갈 클립들을 새로 만드는 중인데

배우는 것 자체는 언리얼로 배웠고 지속적으로 언리얼도 개인연습을 진행해온 상태입니다.

 

이직할 때 아무래도 언리얼 프로젝트에도 관심이 가다보니 언리얼로도 이펙트를 만들어 포폴에 넣으려 했는데 

한 영상에 언리얼 반 유니티 반을 해도 괜찮을지? (가령 언리얼 이펙트 클립 4~5개, 유니티 이펙트 클립 4~5개 이런식)

아니면 그냥 언리얼로만 된 영상 하나, 유니티로만 된 영상 하나 따로 제작해야할지 고민중이라 질문 드립니다.

1 Comments
익명_1wZIhGx 8시간전  
개인적으로 영상 제작의 길이판단은 사람들마다 다릅니다. 대게 많은 분들은 타엔진에서 작업한걸 신경안쓰고 결과물에 촛점을 두시는분들도 많은편이긴한것같은데 이또한 제 개인적인 생각이고 영상을 그냥 유니티릴 언리얼릴 따로제작해도 크게 게의치않고 둘다 확인하는분들도 있을겁니다. 근데 대게 포트폴리오릴을 2개로 제작하는경우는 많지않은것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영상길이가 너무 길게 하나의 영상을 제작하는것보단 따로따로 만드는게 깔끔할수도있다고 보지만 특정작업물을 꼭 보여주고싶은경우라면 두개를 합쳐서 배치해보는것도 나쁘지않을것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또 개인적인생각으론 이직용 포폴에 대해선 신입포폴보다 릴의 길이가 긴것에 대해 더 너그럽다는 느낌입니다. 면접보는입장에선 개인작도 궁금하고 회사작업물도 궁금한경우가 대부분이고 특정 짧은 장면만보고 이게 약점이라고 생각됬던부분도 다른 영상을 통해 염려를 해소하는경우도 많기에 그런것같습니다. 그런 약점이 예를들면 언리얼 릴에서 보이던게 유니티 영상에선 이렇게 커버쳐지는구나 이런생각을 충분히 할수도있다고 보기에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