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펙트는 신입을 잘 안뽑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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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펙트는 신입을 잘 안뽑나요??

익명_YQwp2dH 9 19468

게임이펙트 독학으로 시작해보려고하는데 


신입으로는 취업 힘들거라고..


캐릭터나 에니메이터로 경력 쌓은후에 이펙터로 전향하라는데 ..ㅠㅠ


저는 바로 이펙트만파서 이쪽으로 취업하고싶거든요 ..


지금 제가 시간이 좀 남아서 공부기간 2년잡고 


0.5년 독학 후 나머지 1년 학원다니면서 배우고 0.5년 포트폴리오 만들고 취업하고싶습니다


주변에 조언구할 사람도없고  여기에 글남겨보네요.. 한마디씩 던져주고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9 Comments
익명_jiENLmB 2018.06.29 16:25  
취업이 힘들다고 다른 길을 찾지마세요
힘들고 어렵다고 말한 것이지 안된다는 뜻은 아니니까요
작성자분 실력이 출중하다면 어느곳에서든 눈 독들이겠지요
시도하기 전부터 결과에 대한 걱정을 먼저 하지 않았으면 하네요

저 역시도 한길만 달려왔습니다.
시행착오도 있고 자괴감 들 때도 준비과정 중에 오게 될 겁니다.
이겨내면 원하는 바 모두 이뤄낼 수 있을겁니다.

전 후자를 선택하겠습니다.
응원합니다!
익명_AQTCYsZ 2018.06.29 17:48  
감사합니다 복받으실거에요!
익명_eQors0w 2018.06.29 17:55  
이제 공부 시작하려는데 언리얼, 유니티가있더라구요 어느걸 더 중점적으로 공부해야할까요?? 마음같아선 2가지 다 만져보고싶은데
아무래도 기초부터 하는거라 하나메인으로 파고 나머지는 서브로 파보고싶어요
익명_6O1fi2t 2018.06.30 00:47  
언리얼, 유니티 둘다 좋은 엔진이며, 공부할 범위와 깊이가 깊은 엔진들입니다. 스스로가 어떤 엔진의 결과물에 더 관심이 가는지와 어떤 엔진으로써 작업시 결과물 도출이 더 용이할지를 판단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결정은 본인이 해야하니까요.
익명_Yhu7umi 2018.06.30 00:44  
저의 경우는 애매한 경력자보다는 열정있고 센스있는 신입을 더 선호합니다. 그렇게 뽑아서 더 잘된 케이스가 많거든요.
익명_VakBtNA 2018.07.01 21:11  
다른걸 배우고 나중가서 전향..? 이런 말씀을 하시는건 대체 누군가요...
하고싶은게 있는데 다른걸 하면서 보내는 시간은 그 분이 책임져주시는건지.. 그 시간에 원하시는 이펙트를 더 배우고 작품 만들면서 더 좋은 퀄리티를 내면 회사에서 누가 안데려가겠습니까.
그분 말대로면 캐릭터나 애니는 신입으로 취직이 쉬운가요. 걱정마시고 원하시는 이펙트를 마음껏 만들어서 능력발휘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익명_uOELSt6 2018.07.09 13:52  
공부중에 너무 고마운 말씀이시네요 힘내서 정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익명_oa6bUKR 2018.07.02 11:19  
시간 넉넉해서 아주 좋네요! 독학 반년, 학원 1년 그것도 좋아 보여요. 그런데 학원 1년은 꽤 긴편이라 포폴도 그안에 나올거 같아요. 갈븐님 수업만 해도 7개월인가 8개월 이거든요. 반년 땡겨서 1년반 안에 취업 목표로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익명_VnfdKQH 2018.07.02 13:05  
저도 독학하고 있어요.
모델러였는데요 다른일 하다가 전향하시기 보다는
하나를 파시는게 낫지 않을까 싶네요.
아직 준비기간도 얼마 안됐고 재정상황 때문에 독학이라 힘들지만
언젠간 이펙터로 취직할 거라는 생각으로 하고 있네요.
님도 이펙트만 파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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