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하게 30대 초(만으로는 29) 고졸인데 이펙터 배워봐도 될까요?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진지하게 30대 초(만으로는 29) 고졸인데 이펙터 배워봐도 될까요?

익명_uOPQ6R1 7 1171

제가 워낙에 게임을 좋아하고 항상 게임업계에서 일하고싶은 생각이 있었는데, 요근래 게임 이펙터라는 직군에 너무 큰 관심이 생기고 도전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일하고 있는 직종은 전혀 다른 분야이고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이며 나이가 31세(만 29세)인게 상당히 걸리네요.

 

비전공자에 관련 지식도 없는 제가 만으로는 20대 후반, 한국나이로는 30대 초반에 고졸이라는 열악한 스펙을 가지고 게임 이펙터의 길에 뛰어들어서 번듯한 직장을 구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을까요?

 

한번 시작한다면 정말 1~2년 정도는 실업급여와 국비지원 등으로 버티며 미친듯이 파고들 자신은 있습니다.

 

 

7 Comments
익명_AwZxJs5 10.15 02:18  
지금은 취업하기 꽤 힘든 시기이기도하고 나이도 솔직히 평균취업연령보단 높다고 생각하는 나이같습니다.
공부를 하시더라도 지금하는일과 병행하면서 도전해보는걸 추천드리는편이지... 단순 하고싶어서 일을 그만두고 올인때리는걸 권장해드릴 나이대는 아닌듯싶습니다. 지금 하는 일이 전문직이고 이직하거나 재취업에 용이하다면 그만두고 해보시는걸 추천드리지만 신중히 고민해보세요.
혹은 재취업이 힘들어도 괜찮은 연봉의 정규직 직종이어도 일과 병행하시며 공부해보시는게 좋고요
근데 지금 하시는일이 비정규직이거나 알바형태의 근로, 안정적인 경우가 아니라면 한번 도전해보시는것도 괜찮은 선택일수있습니다. 하지만 막연히 학원,과외등을 등록하고 시작하시기보다 유튜브같은 매체로 엔진을 켜보시고 간단한 튜토리얼을 따라해보시면서 파티클도 만져보시고 간단한 머트리얼까지 짜보고 포토샵으로 텍스쳐정도 그려보면서 이게 내가 갈길이 맞나 정도를 확인해보는과정을 가져보시면 좋을겁니다.
단순 찍먹만하다가 그만두는경우가 아주 많기에...
익명_bjCnsGy 10.15 10:29  
윗분이 정말 좋은 말씀을 주셨네요 이 일이 생각보다 좀 다르다고 느끼는 경우가 시작하고 많아요 꼭 먼저 가벼운 튜토리얼 등이라도 보고 다 따라해보면서 먼저 해보시길.. 올인은 무작정 하는게 아니라고 생각해요
익명_p3AVRzu 10.15 18:57  
저는 조금 다르게 말씀드리자면, 윗분들 말이 절대 잘못 된 건 아니지만, 저는 오히려 크게 도전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길게는 1,2년간 경제적으로 문제가 없고 남들보다 뒤쳐진 만큼 빡세게 올인 하신다면 분명 이룰 수 있다 생각합니다. 29살이 많다고도 생각 안합니다. 공부하시는 분들 보면 30대이신 분들 꽤 많으시구요.
하지만 윗분들 말씀대로 무작정 달려들긴 보다는 유튜브나 강의사이트에 있는 많은 입문 강의들을 따라해보시면서 이게 정말 적성에 맞는지 부터 파악하시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사람마다 사는 환경이 다 달라서 뭐가 정답은 없습니다. 저 포함해서 여러 사람들의 글은 이런 의견도 있다 참고만 하면 좋겠습니다!
익명_JdjLkGY 10.15 19:05  
덧붙이자면 취업하기 힘든 시기는 맞습니다. 모집 공고도 다른 때에 확연히 안 올라오구요. 그런데 게임업계라는 게 어떻게 변화할 지 아무도 모르고 준비마치고 회사 지원하실 때는 지금보다 빨라도 1년 뒤일테니 지금 시기를 논할 건 아닌 것 같습니다.
학력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실력만 잘 쌓는다면 문제없습니다
익명_MqicazI 10.24 19:52  
안녕하세요 전 28살에 시작해서 2년동안 공부하고 취업했습니다. 연차는 1년 조금 넘었구요, 저도 고졸출신에 이전에는 일용직 건설 현장에서 기술 배우고 있었습니다.
저도 어릴때부터 게임 좋아했고 게임쪽으로 일하고 싶었지만 방법도 모르고 생각 만 있지 꼭 게임으로 일하고싶다! 이런건 아니여서 그냥 흘러가는대로 살고 있었구요 나이 차이만 빼면 아마 배경은 거의 비슷하신 것 같습니다
이런 제 경우에는 진짜 어쩌다가 게임 친구가 뭐 이펙터 1년만 공부하면 할수있다던데? 해갖고 시작했는데.. 2년걸렸습니다 지금은 판교에 있는 나름 이름 있는 회사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처음 1달 정도는 책 보면서 관심 좀 갖다가 진짜 하고 싶어져서 이펙트 수업을 신청했어요 근데 대기만 6달을 해서.. 그것만 빼면 대략 1년 반정도 걸린 것 같아요. 아직 회사를 두 개 밖에 다녀보지 못했는데 제 기준에서는 항상 출근 하는건 싫지만.. 그래두 업무 자체는 재미있고 보람차고 전에 일용직 했을 때의 열악한 작업 환경에 비교하면 매우 만족스럽게 일 하고 있습니다.
말씀 드리고 싶은 건 진짜 이 일이 하고 싶다 생각하시면 수업을 꼭 신청하셔야 합니다. 요즘 포폴 올라오는거 보면 자력으로 절대 그것 만한 퀄리티가 나올 수 없어요.. 일단 본인이 원하는 게임, 화풍에 맞는 엔진을 선택하시고(로스트아크 - 언리얼, 원신 - 유니티) 그 엔진에 맞는 유튜브 튜토리얼을 보거나 책을 사셔서 발만 담궈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 그리고 지금 학력, 나이에 출발해도 괜찮은 회사에 입사할 가능성이 있냐는 질문 주셨는데 실력 좋고 인성 괜찮고 자리만 있다면 어디든 갈 수 있습니다.
익명_oqfuxN5 10.24 19:56  
또 말씀 드리고싶은게.. 저도 늦은 나이에 시작해서 걱정 많이 했었는데 저보다 어린분들도 분명 있지만 저보다 나이 많으신 분이 훨씬 많습니다.
지금 직장에서는 제가 제일 막내에요.. 조금 늦긴 했지만 아주 늦은 나이는 아니기에 시작부터 좌절하지 않으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익명_rt53QFx 10.25 15:41  
다들.. 좋은댓글 너무감사드립니다. 아직도 고민중에 있지만 주신말씀 마음에 새기고 시작 전에 반드시 한번 찍어보고 결정하겠습니다..
주기적으로 계속 게시글 확인중이니 다른 분들께서도 고견 나눠주시면 감사히 받들겠습니다.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