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후기입니다ㅎㅎ




취업후기입니다ㅎㅎ

5기수중누군가 1 949

안녕하세요 이번에 취업하게 된 5기수입니다 :)

 

저는 이펙트학원 2개월정도 다녔다가 사정상 그만두게 되고 다시 에반님 과외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학원다녔을때는 메터리얼 노드짜는게 이해가 안되서 그냥 주는거 그대로 받아먹는 느낌이었습니다.

 

주는거만 그대로 받아먹다보면 언젠가 내가 응용해서 노드를 짜며 이펙트를 제작해야할텐데 그게 힘들지 않을까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에반님 과외는 기초 하나하나 알려주시면서 왜 이게 이렇게되는지 기본적인 노드는 이해시켜주며 진행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덕분에 포폴 만들면서 응용하며 좀 더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기술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본질적으로 '좋은' 이펙트를 볼 수 있는 눈을 길러주시는데 취업하고 보니 이게 정말정말 중요했던거 같습니다.

 

취업하는 과정은 수맥의 위치를 찾아서 땅을 파나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저희가 땅을 열심히 판다한들 그 밑에 수맥이 없으면 결국 무용지물이고 시간낭비입니다.

 

선생님께선 저희가 수맥없는곳에서 뻘짓하고 있을때 다시 제대로 방향을 잡을수 있게 잡아주는 역할을 해주십니다.

 

아마 선생님이 없으셨으면 저는 계속 아무것도 없는 땅만파며 시간은 시간대로 날리고 결과도 현재처럼 만족스럽지 않았을것 같습니다...

 

윗기수분들도 다들 좋은곳으로 입사하셨고 이후 기수분들 수업 과제도 더 이쁜 이펙트를 만들수있는 방향으로 내주시는거 같아서 개인작 퀄리티도 점점더 올라가는게 눈에 보여서 신기하기도 하고 기대됩니다ㅠㅠ

 

수강료가 처음엔 약간 비싸게 느껴지실수 있지만 취업하고 받을 연봉과 복지에 비하면 정말 아무것도 아닙니다..!

 

혼자서 이게 맞나 하면서 불안해하며 공부할바에 그냥 미래를 위한 투자라 생각하고 영양가있는 수업 들으면서 취업하는게 비용효율적인 면에서 훨씬 좋지않나 생각합니다.

 

 

 

 

과분한 조건으로 입사한거같아서 진심으로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ㅠㅠㅠㅠ 감사한다는 말을 정말 많이한거같긴 한데 항상 진짜진짜진심입니다ㅠㅠ

 

수업뿐만 아니라 (비ㅠ)개발자로써의 조언도 많이 해주시고 고민도 많이들어주시고 ㅠㅠㅠㅠㅜ

 

제가 잘하는 편은 아니라 포폴피드백할때도 저 떄문에 시간 많이 잡아먹으셔서 좀 귀찮으셨을거 같아서 죄송했을 따름입니다ㅠ0ㅠ

 

주변에 아트하는 애들이 연락와서 누구한테 배웠냐고 물어보면 항상 에반님께 배웠다고 울쌤짱짱짱최고라하구 다닙니다 ///

 

직장가서도 열심히 해서 부끄럽지 않은 제자가 되겠습니다blush

 

1 Comments
samuelchoi 2021.09.03 01:56  
축하드립니다!!!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