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키 후디니+언리얼5 게임VFX 연출과정(2024년 3월시작)


이펙트과외·학원정보

트리키 후디니+언리얼5 게임VFX 연출과정(2024년 3월시작)



후디니/언리얼5 게임VFX 연출과정(2024년 초급과정)

 

 

 

 

강사님과 1:1 상담/문의 : https://open.kakao.com/o/sKVNgwCc

Tricky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강사님 개인톡 ID : wonyshy

강사님 이메일 : effect.tricky@gmail.com

강의 스트리밍 사이트 : fx102.net

 

트리키/Tricky(김동원) : 일본 이펙트 프리랜스 디자이너

 

-대표작-

 

아머드코어 Verdict day

다크소울2,3

블러드본

세키로

엘든링

 

 

후디니를 사용하여 게임에서 사용하는 메쉬, 실사 텍스쳐, VAT 등 제작하는 방법을 공부합니다.(수강기간은 최소 2년 6개월 보장)

 

 

시청유의사항

- 아이디 공유 절대 불가(적발시 강의권한 해제 및 fx102사이트 관련 다른강의 수강금지)

- 아이피 최대 2곳까지만 시청가능(유동아이피로인한 ip의 당분간의 고정적변경이면 상관없으나 동시에 여러곳에서 고정되지않은 아이피들 동시접속시 로그알림 및 경고톡이 갈 예정)

 


 

강의 주요 내용

 

Sop

모델링의 기초

게임 이펙트 제작시 사용하는 메쉬 제작방법

프로시쥬얼

Sop Solver를 이용한 메쉬 디폼

Pyro

Pyro의 기초

Pyro를 이용한 다양한 텍스쳐 제작 (불, 연기, 폭발)

VDB, FlipbookTexture

RBD

Rigid Body Dynamic 기초

재질별 파괴 후 Dynamic

VAT

Flip

Fluid 기초

시뮬레이션 후 메쉬 제작

VAT, Flipbook Texture

Vellum

Vellum 기초

클로스 시뮬레이션 방법 및 Tip

VAT

 

 

 


 

1. Sop (4주)

후디니 인터페이스 및 개념설명, 언리얼 플러그인 설치, 노드 설명 (1주)

언리얼 플러그인 설치

노드 설명

게임 메쉬 제작

Sop Solver를 사용한 텍스쳐 제작

Custom Tool 제작 (Hda)

Vex

 

 

2. Pyro (4주)

Pyro 파라미터 설명

불 이펙트 제작

연기 이펙트 제작

폭발 이펙트 제작

트레일 제작

VDB

 

 

3. RBD (4주)

파괴 시뮬레이션에 필요한 파라미터 설명

콘크리트 파괴

나무 파괴

유리 파괴

메탈 재질 변형

 

 

4. Fluid (4주)

Flip 파라미터 설명

스플래쉬 제작

Pop Fluid를 이용한 액체 이펙트 제작

Melting, Attribute를 이용한 액체 이펙트 제작

 

 

5. Vellum (4주)

Vellum 파라미터 설명

재질별 시뮬레이션

예제 천 시뮬레이션 및 찢어지는 천 시뮬레이션

Grain 파라미터 설명

Grain 시뮬레이션

 

 

6. 중급 예제 (4주)

Ground Blast

Ground Hit Effect

Wall Hit Effect

Statue Blood Dripping

총 강의 24주 (6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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