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트아카데미-게임이펙트



지니의 기본 실무 이펙트

 

 

 

(온라인강좌/3개월과정/주말 주2회 2시간+@ [강사 혹은 수강생 스케쥴에 따라 조절 될수 있습니다.])




금별의 강의추천 코멘트

지니님의 강의는 짧은 3개월동안 이펙트의 아주 기초가 되는 프로그램 3종(맥스,애펙,포토샵)과 유니티를 오랜기간 이펙트를 하셨던 경험을 축적해 아주 효과적으로 기초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과정입니다.이펙트를 아얘모르시는 쌩초보분들에게 아주 친절하고 적극적인 피드백을 통해 강의를 끝까지 들을수있게끔 유도하시고 이펙트에 재미를 가지게끔 아주 잘 유도하는 강좌입니다.

특히 강사님께서는 애프터 이펙트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실무에 유연히 적용될 수 있도록 하는게 강점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여타 학원에서는 소홀히 하는 이펙트의 움직임적인 원리(타이밍)부터 색감에 대한 원론적인 내용을 들으실수있습니다!

그리고 비록 짧은 과정이지만 주 2회 2시간+@의 시간으로 강의의 시간이 과정대비 상당히 길게 느껴지고 여타 학원이나 과외보다 개월수 대비 많다고 느겨지게끔 꽉꽉 눌러 핵심만을 담았습니다. 그리고 깊이있고 기초가 탄탄히 다지게끔 과정을 들을 수 있는것이 포인트!

재직자분들중에도 엔진보다는 프로그램의 활용에 애를 먹거나 기초가 잘 안다져진분이 들어도 아주 괜찮다고도 적극 추천드립니다.


 

강의문의/상담

 

강사님 연락처: 010-3461-6728

https://open.kakao.com/me/jine9395 <- 오픈 카카오톡 문의

 


 

강의자 소개 - 경력 23년

 

- 2000 ~ 2005년 영상 이펙트 (애니메이션, 영화)

- 시네픽스 애니메이션 "큐빅스","아쿠아키즈","무타주스"

- 영화 "아유레디" 이펙트 작업

(전)H대학교 출강, 유명 S학원 출강경험

 

2005 ~ 현재까지.. 게임 이펙트 (파트장)

 

2019년

스크린 X 작업 "그것: 두 번째 이야기","말레피센트 2"

 

대표작

 

썬 온라인

KUF(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 외 다수

The_Day

오르카 프로토타입 (NC소프트)

프라나 프로토타입 참여

프로젝트B(상용화된 프로젝트)

 

지니님이 파트장으로 만드신 the day online

 


 

어떤것을 배우나요?

 

이펙터가 필요한 이펙트 기초 애니메이션, 타이밍 감각과 색감, 이펙트 기본 이론을 다양한 에셋들을 만들며 핵심 포인트를 배웁니다.

 

초기 1세대이펙터로서 시대가 흘러도 변하지 않는 가장 중요시 되는 기초 뼈대에 중점을 둔 강의입니다.

 

화려한 기술이나 쉐이더적인 부분을 좀 배제한 원시적인 이펙트의 접근으로 탄탄한 기초를 만들어 드립니다.

(최종적으로는 원하는 형태를 시뮬레이션이나 테크니컬적으로 만드시기엔 시간적으로나 능력적으로 버거울때 직접 시뮬레이션 키를 잡고 타이밍 감각을 키워 내가 원하는 이펙트형태를 어떻게 직접 구현할 수 있나에 대한 부분에도 중점을 두었습니다.)

 

전반적인 강의동안 직접 많이 한프레임씩 키를 잡아보시고 컨펌받아보시며 이펙트 기초의 가장 중요한 키감과 타이밍소양을 길러 보실 수 있습니다.

 

엔진적으로는 유니티 기반으로 에셋을 만들며 맥스, 포토샵, 에프터 이펙트(플러그 인)를 통한 각기 다른 아트 컨셉에 맞는 텍스쳐와 시퀀스를 배워봅니다.


 

수업방식 (시즌2 3개월 과정)

 

맥스, 포토샵, 에프터이펙트(플러그인들과 애펙에대한 기초부터 차근차근 진행예정입니다.) 을 이용한 소스 만들기

유니티로 여러가지 에셋 제작하며 이펙트의 기초 다듬기

배경 이펙트부터 기초를 다진 후 스킬 이펙트를 만들어 봅니다.

 

강좌는 수업종료까지 언제든 동영상으로 재시청이 가능합니다.

 

수업진행(커리큘럼) = 주말 주 1회 5시간+@ 오후 2시 (강사 혹은 수강생 스케쥴에 따라 조절 될수 있습니다.)

 

장소 : 온라인수업 (코로나 진전시 오프라인수업도 가능합니다.) -> 선릉역 게임이펙트 스터디공간(전좌석 라이젠 16g 컴퓨터)

 

 

o 배경 이펙트 (1주~7주)

 

- 불, 연기, 반딧불, 포이즌, 폭포, 라이팅, 비, 눈, 꽃잎, 샤인, 안개 +α

- 유니티를 기반으로 메쉬, 파티클 이펙트 제작

- 메쉬 이펙트 맥스 모델링 하기와 uv좌표의 이해

- 파티클 이펙트 디폴트 텍스쳐를 가지고 만들 에셋의 형태 색 움직임 표현

(색감에 관한 기초 이론과 이펙트 자체의 속성에 내재된 특징 이해)

- 포토샵과 에프터이펙트 를 이용한 텍스쳐 제작

- 만든 에셋에 머트리얼 적용후 수정

 



(4기과정 예)

 

1주차 - 파티클이란 , 불만들기 (촛불, 횃불, 모닥불, 파이어브래스, ), 이펙터의 성향, 축설명, 양초, 횃불, 모닥불 모델링, 연기 (담배연기, 횃불연기, 모닥불연기, 화산연기)
2주차 - Add/Alpha ,  PNG/Targa. sort 관련  포토샵으로 간단한 연기 텍스쳐 만들기, 에펙 설정, 에펙으로 연기 텍스쳐 만들어 적용하기,에펙에 마스크, 불 연기 합치기
          사진으로 텍스쳐 만드는 법, 알파만들기, 블랙 빼는법,불 구성, 번개 만들기, 카툰풍 번개 만들기, 시퀀스만들기
3주차 - 불텍스쳐 만들기,에펙 마스크 애니로 번개 카툰 시퀀스 만들기, 폭포 만들기  (폭포 모델링, 텍스쳐 타일링 만들기, 버텍스컬러, 유니티 에니메이션, 모델링에 따른 uv 속도와 텍스쳐 형태),텍스쳐(Repeat,Clamp)
           벚꽃잎 날리기,루핑 시퀀스 만들기, 폭포 바닥 물 만들기 (물리 원리 ),  벚꽃 텍스쳐로 반딧불 만들기 (움직임에 대하여)
4주차 - 폭포 텍스쳐 작업, 물고기, 새 만들기,종이 날리기,비 눈 3종씩 만들기,동전 종이 날리기, 샤인 만들기 , 엔진 이야기, 애니메이션 그래프,색
5주차 - 발먼지 ,타임라인 , 검궤적 제작, 1타 제작, 히트 이펙트, rayfire를 이용한 텍스쳐만들기
6주차 - 찌르기 스킬 캐스팅 ,  찌르기 스킬 제작,폭파
7주차 - 찌르기 스킬 트레일 ,발사체 기본 구성 ,트레일,검기 보강,화살,레이져,화살 범위공격

 

o 스킬 이펙트 (8주~12주)

 
- 캐릭터 스킬 제작 
- 배경이펙트에서 사용한 메쉬 파티클 이펙트로 캐릭터 스킬 이펙트 제작

 

(4기과정 예)

 

8주차 -  로켓런처,쉴드,바위, 텍스쳐 제작,메테오,블리자드,힐버프
9주차 -  아이스 스킬, UI이펙트, 포스트프로세싱 씬 세팅,닥터스트레인지 포탈(쥐불놀이),포이즌,연기텍스쳐 제작,post proess 간단설명
10주차 -  폭파, 토네이도, 홀 제작, 반신사 연기 제작,불 시퀀스 텍스쳐 제작,연기 시퀀스 텍스쳐 제작,에펙 파티클을 이용한 연기 텍스쳐 제작,모닥불 퀄업,실사 소스를 이용한 이펙트 제작,반딧불, 벚꽃, 불벽 퀄업
              쉐이더 이용한 불 제작 
11주차 - 에펙 파티큘러 이용한 폭파 시퀀스 만들기,폭포 퀄업,쉴드 퀄업,라이트닝 퀄업,버프 퀄업,발사체 세트 퀄업.폭포 퀄업,검궤적, 베기 스킬 퀄업,메테오 퀄업
12주차 - 찌르기 스킬 퀄업,레이저 퀄업,아이스 퀄업,블리자드 퀄업,웜홀 퀄업,화살범위공격 퀄업,에펙 플러그인 소개 및 기능 설명, 정리 및 마무리

 

 

 

도움이 되는 분

 

정말 기초부터 이펙트를 시작하고 싶은분 / 부족한 기본기를 다지고 싶으신 분(재직자포함)

 

이펙트를 하려면 정말 많이 봐야 하고 많이 만들어 봐야 합니다.

단순히 툴,엔진 메뉴얼 교육이 아닌 많은 예제를 만들며 이펙트의 구성과 이펙터가 지녀야 할 감을 익히고

예제 하나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다른 툴의 활용도 같이 익히면서 이펙트 교육을 하려 합니다.

 


수강생 코멘트

 

5기생

지니님 후기입니다!!
회사에 입사한지 몇 개월 안된 신입입니다. 언리얼을 공부해서 포트폴리오를 만들었으나 유니티를 쓰는 회사를 들어가게 되었고 심지어 쉐이더를 못 쓰고 제가 제일 자신이 없는 카툰풍의 회사였습니다. 
항상 언리얼에서 쓰던 쉐이더를 못 쓰게 되니 자신감이 사라지고 텍스쳐나 이펙트를 어떻게 만들어야하나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러던 차에 지니님 강의를 듣고 쉐이더 없이도 충분히 이쁜 이펙트를 만들 수 있음을 알게 되었고 
텍스쳐를 만드는 것이나 새로운 툴을 배우는 것에 두려움이 사라졌습니다. 학생들에게 하나라도 더 쉽게 알려주려 하시고 선생님의 노하우나 실무에 관련된 이야기를 해주셔서 항상 재미있게 수업을 들었던 것 같습니다.
포트폴리오를 만들 때 혼자서 공부하다보니 쉐이더의 화려함에 가장 중요한 기본을 잊었고 그 기본에 대해서 지니님이 첫 강의 때부터 정확하게 말을 해주셔서 이펙트의 기초를 다시금 다지게 되었습니다. 
지니님의 수업을 듣고 다시 제가 만든 포트폴리오를 보니 확실하게 문제점이 보였고 수업 3개월이 정말 제게 중요한 시간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 수업을 모두 마치고 제가 느낀 문제점이 맞는 것인지 궁금하여 따로 제 포트폴리오를 봐주실 수 있는지 여쭤보니 흔쾌히 좋다고 해주시고 정말 상세하게 제 포트폴리오에 대해서 알려주셨습니다.
지니님 덕분에 이펙트를 만드는 것에 대해 자신감이 생겼고 회사에서도 잘 적응하게 되었습니다.
혹시나 저처럼 이펙트 실력이 붕뜬 느낌을 받는다면 지니님의 강의를 정말 추천드립니다.

 

이펙트를 몇 개월 정도 배운 상태에서 지니선생님 수업을 들었습니다. 기초가 너무 부족했지만 지니선생님 수업을 듣고 부족한 부분들을 채울 수 있었습니다. 
텍스쳐 작업같은 기술적인 부분들도 성장했고 감각적인 부분들도 공부가 됐습니다. 
선생님도 친절하셔서 편하게 수업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이펙트를 처음 배워서 유니티를 아예 몰랐는데도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비록 긴 시간은 아니지만 3개월동안 기초도 탄탄히 쌓을 수 있었고, 이펙트에 대해 무지했던 제가 하나의 이펙트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에 대한 공정을 알아볼 정도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수업 시간 이외에도 자주 연락해주시고 피드백도 주셔서 수업에 더 열심히 임할 수 있었습니다. 
3개월동안 알찬 강의 해주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5기 수강생 후기입니다.
라이브팀에 오래 있어서 부족한 기초를 다지기위해 신청한 강좌였는데 특히나 쓰리디 맥스와 에프터이펙트를 활용해 리소스로 만드는 방법을 쉽게 숙지할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수업 외적으로 업무 팁도 얻을 수 있었고 무엇보다 수업과정이 너무 길지않고 커리큘럼이 잘 축약되어있어서 회사를 다니면서 수업을 병행하기에 큰 무리가 없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4기생

 

짧은 기간 동안 3종의 프로그램들( 맥스, 에펙, 포토샵) 을 배울 수있었고 제게 부족했던 기본기들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강의 또한 매 강의 녹화가 진행되서 햇갈렸던 부분 이나 시간상 못할 때 따로 들을 수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3개월의 과정이 끝나더라도 신경써주시는 부분까지 
이펙트 새로 배우고자 하시거나, 기본기 다지기에 좋은 과정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본적이면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기능들을 익히며 다양한 제작방식을 배우고 이펙트에서의 가장 중요한 기본기를 다질수 있어 좋은 수업이였습니다.
무엇보다 선생님의 수강생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피드백이 정말 좋습니다.
수강생분들의 적극성에 따라 수업을 더더욱 알차게들으실수 있으실껍니다.
선생님 3개월 동안 좋은 수업 감사합니다.

 

이펙트를 기초부터 탄탄하게 다시 익히고 나아가 포트폴리오를 알차게 구성하고 싶어서 이번에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 
여러 팁들과 여러 응용법, 타이밍 등을 익히는데 3개월간 짧은 느낌도 있지만 세세하게 잘 알려주셔서 부족한걸 못 느꼈고 개인적으로 연락까지 해주시면서 수강생들과 조율도 하십니다. 
3개월이 짧다면 짧지만 아쉽지않은 3개월이 되었습니다

 

기초 유니티 이펙트 강좌라는 말답게 다른파트임에도 불구하고 이펙트의 기초에 대해 확실히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한 번 알려주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여러번 예제 만들어 주실 때마다 반복학습으로 가르쳐 주시고 수강생들의 질문이나 궁금증에 대해 잘 설명해주십니다! 
이펙트를 이제 좀 더 공부해봐야지 하는 자신감이 붙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만들어 보고 싶은 이펙트가 있으면 말하는 즉시 만들어주십니다. 
다양한 형태의 이펙트를 만들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애프터이펙트의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리소스를 제작하는 내용이 알찼습니다. 작업 속도가 진짜 빨라집니다. 
수업을 다 들은 후에는 배운 것들을 어떻게 응용할지 생각하는 게 학생들한테 주어진 과제같아요. 조금 막막하지만 수업이 끝난 후에도 계속 전화해 주시고 질문도 받아주시니 마음 놓고 질문 폭탄을 던져도 될 것 같습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수강생 눈높이에 맞게 수업을 진행해주시고 수강생들이 궁금해하거나 하고싶었던것들 위주로 강의해주셔서 굉장히 얻어갈게 많다고 생각한 수업이었습니다. 
특히 평소에 배워보고 싶던 에팩수업을 많이 알려주셔서 이부분이 제일 좋았습니다. 
또한 작업부분에 있어서 기본기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평소 모자르다고 생각했던 기본요소들을 찝어주셔서 이부분이 굉장히 도움이 됐습니다!

 

이펙트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던 차,학원과 과외 중 한달여간 고심한 끝에 지니선생님의 과외수업을 듣게 됐었어요.
이펙트의 기본을 다질 수 있었던 정말 유익한 강의였고, 들으면서 선생님 수업을 듣길 참 잘했다 생각이 들었었어요.
차근차근 친절히 가르쳐주시는 선생님 덕에 이펙트에 재미를 느끼면서 배워나갈 수 있었습니다. 저처럼 아무것도 모르는 분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어요!
감사드립니다.

 

다양한 예제로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좋았고 에펙 활용법도 많은 도움이 된거 같아요. 앞으로도 열심히 복습을 하도록 하겠습니당.

독학으로 이펙트를 하다보니 전문적인 기초를 다지고 싶다는 생각에 수강을 했습니다.
저와 다른 방법의 작업스타일을 알게 되어 새로운 지식을 쌓을 수 있었고 제가 하던 방식과 비슷한 방법으로 작업 하는걸 알았을때는 잘못된방향이 아니었다는 확신도 들게 해주셨던것 같습니다.
특히 기초와 실무에 관하여 자세히 알려주시는 부분이나 질문에 대해서도 최대한 많은걸 쉽게 알려 주시려고 하시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3개월간 고생많으셨습니다. 좋은강의 감사합니다!!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