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C] 〈드래곤하운드〉 비주얼이펙트 연출 (언리얼4)



[NDC] 〈드래곤하운드〉 비주얼이펙트 연출 (언리얼4)

금별 1 1,682 2019.07.18 23:10

 

 

원본링크 : https://youtu.be/RjaPVcciSuU

 

 

 

 

NDC 2019 [〈드래곤하운드〉 비주얼이펙트 연출] 세션 공유드립니다. 상세 내용은 NDC Replay 홈페이지를 참고 부탁드려요. ????

 

1. 발표자 성함 : 유인호

 

2. 발표자 소개 : 현재 DH팀에서 드래곤하운드 프로젝트의 이펙트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킹덤언더파이어2, 레퀴엠, 가약스등 여러 pc및 모바일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3. 세션 소개 : 드래곤하운드의 비주얼이펙트 제작과정을 소개드립니다. 주로 자연물과 연기, 폭파같은 실사풍이며 판타지적인 요소는 최대한 배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작한 이펙트들은 대부분 언리얼엔진4의 비주얼 스크립트인 '블루프린트'를 이용하여 연출하고 있습니다. 캐스케이드로 제작한 파티클시스템, 머티리얼을 블루프린트를 이용하여 제작한 사례를 보여드리고 그 중에 쉽게 따라할수 있는 사용방법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더라도 이해하기 쉽도록 본내용을 다루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단무지 2019.07.19 10:20
후덜덜한 퀄이군여. 발표자가 여기저기에서 고생한게 느껴지네여~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402 언리얼4 언리얼5.4 - 나이아가라의 메모가 파라미터마다 재편집가능 금별 03.28 24
401 언리얼4 언리얼 - 눈 셰이더에 디더링 간단 적용노드 및 예제이미지 금별 03.28 22
400 언리얼4 언리얼 - 셰이더 토이를 활용한 커스텀 머트리얼 표현식 사용법(한글자막) 금별 03.28 18
399 언리얼4 언리얼 - 그레이스케일 그라디언트/텍스처를 시각화하는 간단한 방법 사진링크new 금별 03.21 92
398 언리얼4 언리얼 - 먹물 느낌의 검기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3.21 97
397 언리얼4 언리얼 - Stylized 연기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3.13 121
396 언리얼4 언리얼 - 워터링 머트리얼 제작노드예제 금별 03.11 104
395 언리얼4 메쉬를 활용 페이크 볼류메트릭 스모크 간단제작짤방 금별 03.08 104
394 언리얼4 언리얼/게임이펙트기초 - 린반님의 사소한 라이브1(질답위주 라이브) 금별 03.06 96
393 언리얼4 언리얼5 - 리마스터 파라곤 FX part1 금별 03.06 102
392 언리얼4 언리얼 - 나이아가라에서 For Loops를 사용해 가장 높은 파티클 찾기(한글자막) 금별 03.05 74
391 언리얼4 언리얼 - 충돌(콜리전) 채널로 충돌 제어(한글자막) 금별 03.05 66
390 언리얼4 언리얼 - 월드포지션옵셋으로 뿌리를 내리는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3.05 65
389 언리얼4 언리얼 - 머트리얼과 나이아가라를 사용하여 오브젝트 크기 조정(한글자막) 금별 03.05 63
388 언리얼4 언리얼 - 차원 포탈 생성 VFX 제작과정 금별 03.04 156
387 언리얼4 언리얼 - Sobel 외곽선 탐지 포스트 프로세스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3.04 78
386 언리얼4 언리얼 - VFX 아티스트로서 더 빠르게 작업하기 위한 단축기 사용법(한글자막) 금별 03.04 78
385 언리얼4 언리얼5 - Stylized 불효과 제작방법(한글자막) 금별 02.28 116
384 언리얼4 언리얼 머트리얼 - 쇼크웨이브 형태의 디스토션 텍스쳐변화 효과 금별 02.27 116
383 언리얼4 Stylized 전기빔효과 간단제작팁 금별 02.27 111
382 언리얼4 언리얼5 - 8 Elements Pack에 들어가는 물효과 재현 과정(한글자막) 금별 02.23 117
381 언리얼4 언리얼 - Frosted Glass 재질 제작방법 금별 02.21 96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