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상황에서 중소 or 중견급 겨우 들어가 vs 노오력 더 해서 중견이상 혹은 대기업급 들어가기...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현재 상황에서 중소 or 중견급 겨우 들어가 vs 노오력 더 해서 중견이상 혹은 대기업급 들어가기...

익명_m8Rt0GM 19 1155

현재 어느정도 포폴이 나오고 취업준비에 있는 사람입니다.

나이는 20대 후반 남자이고 게임이펙트 관련해서 학교(전공은 관련 전혀없는 생물학계통입니다...)

다니면서 독학 1년조금넘게 + 학원7개월 다니고 + 다시 포트폴리오 독학 5달정도 되었습니다.


사회생활은 알바빼면 안해보앗고 이제 나이도 차고 준비도 거의 2년(실질적으로 1년 독학한거는 학교생활때문에 아주 많은 도움은 안된듯싶어요...)

가까이했고 나름 밤낮으로 포트폴리오 준비하면서 노력했습니다만...

결과가 기대이하인것같습니다...


작은 퍼즐게임회사 이펙터 + 몇몇 소규모와 이름만 겨우들어본(이름만 얼핏들었지 큰회사는 아닌것같습니다.)회사 면접제의가 들어왔습니다.

3곳정도 면접보았고 연봉은 대략 다들 2000중반정도 부르더군요... 집에 어머니께도 면접보고 결과가 나쁘지 않을것같다고 하니 기뻐하시곤 하는데

사실 처음 이펙트할때만해도 제가 좋아하는 화려한 게임들의 rpg 게임회사들(n모사 s모사 p사 등등...)을 생각하며 당연히 공부해왔지만

취업의 현실은 이름 모를 중소, 중견(사실 이게 중견인지도 모르겠습니다...)들이고 대기업쪽은 답신도 안오니 좀 우울합니다...

같이 학원 다녔던 몇몇동기는 누구나 알만한 게임회사로 2명이나갔는데... 포폴만 놓고보면 저랑 크게 차이가없다고생각되는데...


제가 업계상황이나 인맥이 없다보니 일단들어가서 이직을해야되나 아니면 조금더 포트폴리오를 개선해서 더 높은곳을 봐야되나 많이 고민이 됩니다.


포트폴리오 디벨롭을하면 지금 작업보다 조금더 퀄리티를 올릴수 있을것같은데 


집에서 취업은 못하고 눈치만 보이고 계속되는 집구석에 쳐박혀서 작업만해서 그런지 조금 우울증같은 느낌도 가끔오고 그렇습니다. 이대로 가다간 내년은 되야 취업하는건아닌지... ㅜㅜ 내년까지는 정말 힘들것같은데


부르는데가 있으니 일단 가는게 맞을지 디벨롭을 좀더 해야할지 너무 갈팡질팡이네요...

면접봣던곳은 최종면접 한번 더 보자고 오늘 문자까지와서...


저같은 경험 많이하실것같은데 최근의 취업상황을 통해 조금이라도 조언이되는 글을 듣고자 용기내어 적어봅니다...

19 Comments
익명_go5tMUL 05.02 18:58  
퀄업할 자신있으면 더하시고 안될거같으면 취업하심이...
익명_ZCKIHC0 05.03 16:00  
네... 저도 아직 확신이 안서서 이런글 남겨보네요. 댓글감사드려요...
익명_Jl7xg5o 05.03 08:41  
너무 스트레스가 심하다 싶으시면 취업하시는 것도 좋고 버틸만 하시면 준비기간을 길게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저도 취준생일때 비슷한 고민으로 스트레스를 엄청 받아서 피부도 안 좋아지고 자괴감에도 심하게 빠지더군요.
급한대로 스타트업으로 가긴 갔다만... 일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가 없었네요. (취업 스트레스는 많이 사라졌습니다.)

주변사람들은 더 길게보지 왜 그런데 갔냐라고 조언해주긴 했지만.
지금은 스타트업에서 만난 분들하고 다른 회사에서 같이 재밌게 일하고 있네요.

스트레스가 너무 심하시면 전자, 버티면서 길게 보고 싶다시면 후자 어떤 선택을 하셔도 열심히 하시면 충분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거라 생각하네요 ㅠㅠ.,
화이팅입니다!!
익명_m3KAFP3 05.03 15:59  
넵 ㅠㅠ 스트레스 좀 받긴한데 아직 버틸만합니다.
인생 아직 길겠죠 ㅎㅎ 다시작업을 해도 항상 스트레스안받고 긍정의 힘으로 작업해보겠습니다.
익명_fn8SW3l 05.03 11:08  
너무 아니다싶은 프로젝트는 잘 판단해보시고, 업계에서 일하시면서 실력을 회사 수준에 맞게 올리시면 대기업으로 갈 기회는 언제든지 열려있다고 생각합니다.
익명_s9WZ2Qs 05.03 15:58  
넵~ 실력을 업한다면 도전해볼대가 많겠지요.. 제가 아직 많이 미숙해서 ㅠㅠ
이직을하든 재취업을 하든 좀더 많이 노력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익명_M0cqrdS 05.03 11:11  
음... 큰회사들은 내부 지인추천 혹은 인맥이 우선이고, 그리고 아주 급한 상황이 아니면 웬만해서 신입은 잘 안뽑습니다.
또한 아주 급하지 않는 이상 절차가 오래걸리구요.
스타트업에서 시작하려면 진행중인 프로젝트를 보고 들어가는걸 추천드리네요.
포폴이 계속 업그레이드 된다는 가정하에는 일단 취직을 해서 경력을 쌓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경력+괜찮은포폴이면 향후 큰회사 언제든지 들어갈 수 있어요.
익명_hscU5Rl 05.03 15:58  
경력+포폴...
제가 회사 다니면서도 이직할 의지가 아주 강렬하게 계속 유지했으면 좋겠네요..
지인들말로는 회사댕기면 너무 피곤하고 주말만 바라보며 버티는분들도 많다고하는데
만약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을 가도 좋은 인연의 회사로 갔으면 하는 바램이있네요...
익명_lBhQmL6 05.03 11:12  
저라면 칼퇴근 문화 있는곳 중 내가 갈수 있는 가장 좋은곳에 들어간다. 그리고 일끝나고 포폴 퀄업 한다. 그리고 좋은 공고 뜨면 이력서 넣는다. 일끝나고 퀄업. 좋은 공고 뜨면 이력서 넣는다. 무한 반복. 일년 안에 이직 하는걸 목표로 삼고. 이직 안되면. 내 작업물을 의심해 본다. 갈븐 선생님을 찾아가 문의 한다. 일하면서 번 돈으로 학원비 내며 포폴 퀄업 한다.

회사다니면서 바로 포폴반 수업 듣는것도 괨찮을것 같고요.
익명_QHF2q6i 05.03 15:56  
또다시 수업을 듣기엔 지금까지 나간 학원비나 생활비등등... 경제적여건이 녹록치 않을듯싶네요 ㅎㅎ
나중에 이직할때 하나의 대안으로 생각해도 좋은 방법같네요. 추천감사합니다.
익명_pymifkd 05.03 11:15  
2년 가까이 준비해서 안된게 몇개월 더 손본다고 되진 않습니다. 본인이 가장 잘알테고 저도 그 과정 겪어보았어요.
부르는곳이라도 있을때 가서 실무경험 쌓고 가장 잘팔리는 2년차 쯤에 이직하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익명_tsDSYOj 05.03 15:56  
넵.. 일단 불러주는회사라도 있는걸 감사하게 생각하고있습니다.
연차쌓고 이직하는것도 괜찮을듯싶어요..
답변감사드려요...
익명_xXZi4NH 06.17 15:53  
2년 가까이 준비해서 안된게 몇개월 더 손본다고 안된다고 하시는데.. 절대 아닙니다. 포트폴리오 라는것이 기획부터 자기가 하는것이기 때문에 언제 어느생각으로 수정하면 포폴의 퀄리티가 올라갈지 모른다고 생각 되네요. 회사 작업물이라면 그럴수 있겠지만 포폴은 확실히 다릅니다... 한마디 한마디가 사람 인생을 좌우할수도 있는데 확실치 않은 이야기를 확정적으로 하시면 안되죠. 저 말은 틀린말입니다.
익명_f82YPHC 05.03 11:31  
저 같은 경우는 20대 중후반쯤  최우선 목표가 취직이였습니다.
돈도 없고 실력도 부족하고 하니 급했습니다. 연봉을 낮게 책정해서 불러주는 곳에 일단 후딱 취직을했고
신입인데 사수없이 혼자서 프로젝트2개 오픈 하고 이직을 했습니다.
시작점은 달랐지만 연차가 같은 대기업 들어간 친구들이랑 연봉이 크게 차이나진 않습니다. (복지에선 어마어마한 차이가 나지만요)
취직해서 프로젝트 경험도 쌓고 실력도 늘테니 회사다니면서 포폴 퀄업해서 원하시는 곳으로 이직각을 재보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것 같습니다.
익명_mKFmlic 05.03 15:54  
그렇군요.. 답변감사합니다.
취업하고도 여유시간 작업할 의지가 있고 회사 환경이 괜찮다면 이직을 생각해보는것도 하나의 방법일수있겠네요 답변감사합니다.
익명_2wJcgxu 05.03 11:39  
지금은 알만한 n사에 다니구있구여 저역시 포폴준비할때 조급함에 막넣다가 퇴짜맞구 후회하구 차분히 더 보강해서 인맥없이 입사하였습니다.
하지만 예전에 중견 그이하기업에 다녔던 경력이 없었으면 안뽑았을꺼라고 하더군요.
즉 어딜가시든 그곳에서의 경험은 중요하다고 생각되고 더큰곳으로 도약하기위한 밑바탕이 되는것같습니다.
그때그때 본인의 상황도 중요하구요. (돈을 빨리 벌어야 하는 상황같은..)
집에서 작업만하시면 갑갑하실텐데 산책도 자주나가주시구 하루를 계획하셔서 생활하는게 좋으실거예요 전 1시간마다 뭐했는지 다이어리에 하루마다 기록하니 시간시간 뭐했는지 알수있어서 좋았습니다. 응원합니다 힘내세요!!
익명_LeRiKqT 05.03 15:55  
경험을 역시 무시할순없겠군요...
같은 실력이라면 더 빨리 적응할수있는 경력자를 우대한다고 생각하면 될듯하네요...
저도 요즘 스트레스때문에 1주일정도 제주도쪽으로 친구랑 여행하면서 생각을 좀 해볼까합니다. 응원감사합니다~!
익명_X5nflMd 05.09 13:56  
대기업은 경력없으면 안뽑는추세입니다
익명_mSowDdQ 05.27 09:19  
취업은 운도 많이 직용하지만. 요새는 정말 어려운거 같습니다.
예전엔 대기업도 찔러봄직한 포폴이 지금은 취업자체도 불투명합니다.
다행히 아직 나이가 깡패시니 크게걱정 안하셔도 될겁니다.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