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s 장르 같은 실사 이펙트는 어디서 배울 수 있을까요?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fps 장르 같은 실사 이펙트는 어디서 배울 수 있을까요?

익명_qBWdwZJ 2 1451

안녕하세요~ 언리얼 공부한지 3개월 쯤 됐습니다. 캐릭의 스킬 등을 만드는 것도 너무 재미있는데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fps장르의 실사 이펙트 같은 것도 배우고 싶습니다. 보통 언리얼 강의 커리큘럼을 보면 로아 캐릭 스킬같은 스타일이 많던데 fps쪽 강의는 따로 실무자 분께 과외로 배워야 하는 걸까요?

2 Comments
익명_C97Zrji 2023.02.25 22:52  
fps 실사이펙트를 따로 혹은 전문적으로 알려주는과외 학원등이 있는지는 모르겟습니다.
신입으로 취업하시는분들이라면 주로 fps쪽을 목표를잡고 실사적인 작업물들과 시뮬레이션 작업(ex 후디니, 맥스플러그인등...)을 엔진으로 가지고와 작업물을 만드는 식이겠죠. 시뮬레이션 제작 영상들을 보시고 엔진으로 갖고오는것들을 유튜브나 기타 구글링을 통해 알아내시고 직접 시행착오를 겪어보시면서 작업하지않을까싶습니다.
fps 장르의 특수성상 프로젝트의 수가 제한적이다보니 무조건 fps를 가야지의 마음보다 fps쪽으로 준비를 하되 다른쪽 장르도 염두를 해보시고 만들어보세요.(요즘 취업시장 분위기가 상당히 흐립니다)
요즘 fps라고해서 무조건 실사적인 fps만이있는게 아니고 캐쥬얼하거나 stylized한 이펙트들이 많은 fps들도 많으니 컨셉에 맞게 작업물을 구상해보시며 준비해보시는게 좋고요. 공부하실땐 본인이 만들고 싶은걸 만들고 재미를 붙이는게 중요한듯합니다.
여기 사이트에 트리키님이 후디니를 활요한 엔진에서의 사용 노하우등을 알려주시는것같습니다.
익명_Y42SacE 2023.02.26 15:35  
소중한 답변 감사합니다! 조언 참고하여 준비하겠습니다 (_ _)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