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5'를 시작하기 전, 기반으로 갖춰 놔야 할 지식들에 대해 질문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언리얼5'를 시작하기 전, 기반으로 갖춰 놔야 할 지식들에 대해 질문

익명_ek9jDkO 4 2756

염치 불구하고 선배님들의 피드백 받으러 왔습니다. (_ _) 꾸벅.

 

1. 언리얼5를 사용해 이펙트 디자인과 시뮬레이션 제작을 하고 싶습니다.

두 직업 전부 사용 하는 프로그램은 비슷하다고 들어서 조사해봤는데, 맞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2. 이번에 코스모스로 졸업했고, 경제적 문제로 아르바이트 하고있습니다.

일년 좀 안되게 일을 하며 데스크탑 살 돈과 과외비를 마련 할 생각입니다. 공부는 아래 것들을 독학으로 하고요.

 

-게임 그래픽스 부분 (opengl, directx)

-게임수학: https://m.blog.naver.com/PostList.naver?blogId=destiny9720

-포토샵(어도비), 3ds max

- +@ (??)

 

3. 돈이 모이면 장비는 3050ti, 라이젠3700X 같은 걸 추천하던데 더 알아보려 합니다.

 

4. 과외는 선생님들이 워낙 잘 가르쳐 주시겠지만 대충 아래 것들을 배운다고 들었습니다.

 

-케스케이드 툴

-언리얼5(머티리얼 이해하고 이펙트를 구성하는 디자인 익히기)

-블루프린트 (c++은 요구되는 부분들만 나중에 부가적으로)

 

일단 이런 루트로 가면 이펙트 디자이너 / 시뮬레이터가 알아야 할 기본 소양은 다 갖춘 걸까요?

독학해야 할 부분에 빠진 게 있다거나, 시뮬레이터는 여기에 +@로 뭘 더 공부해야 한다거나 하는 부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Comments
익명_MoY9l9g 2022.09.26 14:02  
디자이너 하실거 맞으시죠??그럼 그래픽스 수학같은거 안하셔도 될것같은데용.. 시뮬레이션은 후디니 같은 툴 배우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일단 먼저 포토샵 + 3dmax + 언리얼 캐스케이드, 나이아가라 부터 하시는 게 그 후에 블루프린트나 후디니 차차 공부해보시죠~ 독학보다는 빠르게 집중해 돈모으셔서 바로 과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익명_VFC3r6t 2022.11.15 14:45  
정말 감사합니다.
익명_oVMaRxt 2022.09.26 15:07  
현업 게임이펙터로 근무하신다면 TA급의 수학적 컴퓨터그래픽적 지식사항을 신입부터요하진않습니다. 컴퓨터그래픽스나 게임수학같은걸 물론 익히신다면 아주좋겠지만 선택사항으로보시면되고 2D, 3D툴을 다루는스킬과 게임엔진의 활용방법, 머트리얼적인지식이 필요한데 머트리얼적인지식도 게임수학이 적용되겠지만 간단한 사칙연산과 몇몇함수에서 쓰이는 간단한 수학적이해만으로도 충분한경우가 많습니다. 블루프린트 또한 현업을 하시면서 직접체득하셔야 실무에서 적용이 가능하실겁니다. 학생때 많은걸 배우는것도 좋지만 너무 많이 담으려고하진마세요. 디자인과 감각에 좀더 촛점을 맞추시고 많은 작업물을 만들어보시는게 젤 좋은 공부법입니다.
익명_aNLc31l 2022.11.15 14:46  
정말 감사합니다.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